PDA와 인터넷의 첫만남 [1]

중앙일보

입력

한국에서 PDA의 보급은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지금 이 시간대를 살아가는 현대의 직장인들이 이제는 PDA와 같은 일정 관리 시스템이 없다면 제대로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빡빡한 스케줄속에 살아가게 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겠지만 PDA의 가격이 크게 하락하여 맘만 먹으면 PDA를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커다란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PDA는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일정만 관리하고 전화번호부 역할만 하는 도구는 아니다. 이동시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MP3 플레이어가 되고 시집이 되며 휴대용 게임기로서의 역할 또한 강력해졌다.(PC Engine이나 MAME, SFC와 같은 웬만한 게임기의 에뮬레이터는 다 나와 있으며 3D 게임도 가능하다. 못믿겠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 PDA용 3D 게임을 보라.) 또한 인터넷에 연결하여 본사와 쉽게 의사 소통을 하며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는 것은 이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이다. 요즘에는 PDA 자체에 무선 인터넷 기능이 포함된 기종도 나오고 있다. iPaq의 경우 무선 인터넷 옵션이 있고 럭시앙이나 마이세스와 같은 모듈 자체가 내장된 기종도 있다. 럭시앙의 리뷰는 pcBee에서 찾아볼 수 있다.)

럭시앙의 리뷰 보기

PDA용 3D 게임 Racing Days 리뷰 보기

PDA의 게임과 인터넷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많이 다룰 것이지만(시대를 거스를수는 없는 법......)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했으니 일단 하나 하나 다루어 보도록 하자. 지난번에 소프트웨어 리뷰 형식을 빌려 PDA용 게임 한종을 소개하였으니 이번에는 인터넷 쪽을 한번 알아보는게 좋을듯 한데 PDA를 이용한 인터넷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브라우저 아방고(AvantGo)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김준연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