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리서치, 씨아이정보기술에 "리누엣" 공급

중앙일보

입력

리눅스 개발 전문업체인 미지리서치(대표 서영진, http://www.mizi.com)는 PDA개발업체인 씨아이정보기술(대표 전인오, http://www.ciitech.co.kr)과 임베디드 리눅스인 ''리누엣(linuette) 공급계약''을 맺고, 씨아이정보기술이 개발중인 PDA에 리누엣을 탑재하기로 하였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제품에는 이메일 기능을 포함한 인터넷 기능과 개인일정관리프로그램(PIMS), 생활영어, 사전(영/한, 한/영)등 기본적인 PDA의 기능뿐만 아니라, 녹음재생기능, 게임, 이미지뷰어, 펜인식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며, MPEG Player, Mp3등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이 지원될 계획이라고 미지리서치 측은 밝혔다.

씨아이정보기술의 전인오 대표는 "이번 제품은 젊은층을 주 타겟으로 하여 멀티미디어 기능을 특히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미지리서치의 「리누엣」은 멀티미디어 기능 지원에 꼭 필요한 안정성과 뛰어난 확장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PDA가 탄생될 것으로 확신한다" 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리누엣을 탑재하기로 한 씨아이정보기술의 PDA는 오는 10월경 본격적인 생산, 판매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미지리서치의 조준 부사장은 "올 하반기부터 국내 PDA시장에서 멀티미디어 기능이 대폭 강화된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의 다양한 PDA가 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미지리서치는 지난 4월 10일에 있었던 ''리누엣 제품발표회'' 이후 다양한 업체들과 리누엣 탑재를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리눅스뱅크(http://www.linuxbank.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