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주머니가 필요 없는 가슴성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얼굴의 외모가 미의 기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지만, 최근에는 S라인·베이글녀 등 탄력있고 볼륨 있는 몸매가 미인의 새로운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그렇기에 탄력 있고 볼륨감 넘치는 가슴은 여성들의 꿈의 대상이다.
특히 지금 같은 더운 여름철에 방송과 인터넷 매체에서 늘씬한 몸매와 글래머러스한 여성이 비키니를 입은 사진이 많이 노출이 되고 있어 볼륨있는 몸매를 위해 가슴수술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증가되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 후기를 보거나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일부 여성들 사이에서 보면 가슴성형수술 때 따라오게 되는 피주머니와 맛사지가 꽤나 부담스러워 하는 것을 알수 있다.

옵티마 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가슴확대술을 한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피주머니를 차야 하는것은 아니라고 전한다. 이유는 절개부위와 수술방법에 따라 피주머니의 휴대여부가 결정이 되기 때문이다.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사용하여 수술한다면 피주머니를 차지 않을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수술하는 의사의 술기에 따라 다르므로 경험 많은 숙련된 의사에게 수술받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여기서 텍스쳐 타입인지 스무스 타입인지에 따라 맛사지의 유무가 결정이 되는데 텍스쳐드 타입의 보형물은 겉 표면이 까칠까칠한 재질로 조직과의 유착능력이 뛰어나고 구형구축의 발생률이 낮다. 때문에 가슴성형 후 마사지가 필요 없으며 회복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주변 조직과의 유착 때문에 스무스 타입보다는 조금 단단하게 느껴질수 있으므로 수술전 이에 대한 상담이 꼭 필요하다.

반면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은 겉 표면이 부드러우며 촉감이 좋기에 수술시 위치 잡는데 유리하며 흉터를 최소화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슴성형 시 보형물 크기는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 즉 유방자체만이 아닌 대흉근 양, 흉곽의 모양, 틀, 둘레, 피부의 두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

또한,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가슴성형 비용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가슴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경험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면밀히 알고보아야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옵티마 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