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해 섬 인터넷 통해 한 눈에

중앙일보

입력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인터넷을 통해 검색할수 있게 됐다.

9일 전남도에 따르면 전남 서.남해안에 있는 1천969개 모든 섬들을 인터넷을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올 1월부터 데이터베이스화 작업에 착수해 최근 작업을 완료하고 오는 7월말 개통을 목표로 시험가동 중이다.

국비 16억8천만원을 지원받아 다도해 사이버 관광투어를 목적으로 착수한 이 사업은 다도해상의 모든 섬에 관한 역사.사회.문화 등을 소개.설명하는 6만5천쪽 분량의 방대한 정보가 망라돼 있다.

이외에도 그림과 도표 각각 5천장과 각종 지도 2천300여장을 비롯 섬간 교통안내, 관광명소, 숙박, 음식점 등 휴양 및 관광 관련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또 영어와 일어로 동시에 정보를 제공, 외국 관광객들도 다도해의 아름다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인터넷 접속 주소는 ''www.dadohae.chonnam.kr''로 잠정 결정했으며 전남도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rovin.chonnam.kr)와도 연결돼 있어 도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검색이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전남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체계적인 홍보가 미흡해 관광객들을 제대로 유치하지 못했다"며 "이번을 계기로 관광 전남의 이미지를 한차원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광주=연합뉴스) 박성우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