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고객과의 소통으로 브랜드 업그레이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일화가 그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고객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3개월 여 만에 4,500여 명의 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일화 측 관계자는 “30년 간 변함 없이 사랑 받아 온 맥콜과 꾸준히 성장세를 타고 있는 세계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탄산수 등 일화 제품으로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일화 이벤트’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현재 일화 이벤트(www.ilhwaevent.co.kr )에서는 ‘소리 없는 고백’, ‘샷맥콜’,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소리 없는 고백’은 가족, 연인, 동료, 친구 등 가까운 지인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속 마음을 털어 놓는 이벤트로 매달 응모자 중 1명을 선정 아이패드3를 증정하고, 10명에게는 CGV 주말영화권 2매, 1,000명에게는 맥콜 캔 제품을 증정한다.

특별히 맥콜을 좋아하는 고객들 사이에서는 ‘샷맥콜’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샷맥콜’ 이벤트를 통해 맥콜을 원하는 고객 중 매달 200명을 선정, 맥콜 2박스를 무료로 배송해 주고 있다.

‘사진 컨테스트’는 맥콜, 천연사이다, 초정탄산수 등 일화의 제품 함께 한 사진을 보내면 콘도숙박권, 용평워터파크 피크아일랜드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이밖에 매주 퀴즈 이벤트를 통해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하여 홍삼 제품과 맥콜 제품을 보내 주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계속 진행된다.

일화 관계자는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의 종류가 다양한데다 당첨 확률도 비교적 높은 편이어서 고객들의 호응이 상당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이 같은 고객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