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많은 N세대 보험 걱정 끝

중앙일보

입력

N세대를 위한 보험상품이 잇따라 개발되고 있다.

N세대 보험이란 여가.문화.레저활동이 왕성하고 특히 컴퓨터에 익숙한 네티즌 등 신세대를 위한 보험이다. 이들 계층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거나,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위험들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예컨대 용모.외모에 관심이 많은 N세대들이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외모를 다쳤을 때 이를 보상한다. 보험료가 비교적 싼 편이다.

동양화재는 무배당 알라딘 종합보험을 판매 중이다. 대중교통으로 인한 상해, 주말교통상해, 스포츠.게이트볼.낚시.여행 중 상해, 강력범죄로 인한 사망 때 보상한다. 보험료는 2만5천~3만원선.

신한생명도 비슷한 내용을 보상하는 '1525짱보험' 을 개발, 판매 중이다.

삼성화재는 네티즌 쇼핑몰 회원들을 대상으로 네티즌 안심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쇼핑몰 회원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금전적 손해에 대해 보상해 준다.

삼성화재는 또 N세대들이 연인 등을 위한 선물용 보험상품으로 아이니즈닷컴 보험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휴대폰.노트북.MP3.카세트.CD플레이어 등 N세대들의 귀중품이 도난.파손됐을 때 보상한다.

동부화재는 '철수와 영희만의 사랑보험' 을 시판 중이다. 연인들이 커플링자금이나 여행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입에서 지불까지 인터넷으로 되는 인터넷 전용상품이다.

쌍용화재는 주말교통사고시 보험가입금액의 10배를 보상하는 네티즌 상해보험Ⅲ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