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S로 업그레이드::슈마 플레티넘 GF2 GTS [2]

중앙일보

입력

테스트사양

CPU : AMD Athlone 1GHz

M/B : Gigabyte 7ZXR

RAM : 128MB (현대, PC133)

HDD : Maxtor Diamond MAX (20G, ATA-66)

O/S : 윈도우즈98se(영문), DirectX 8.0

드라이버 및 패치 : 디토네이토 6.50, Via 4-in-1 4.28v

1. 3D Mark2000

DirectX에서의 성능테스트에 있어 표준이라 할 수 있는 3DMark2000 테스트이다. 함께 테스트한 자네트 GTS와 별다른 차이를 보여주지 않고 있다. 두 보드 모두 nVIDIA의 레퍼런스를 따르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차이는 없다고 보아도 좋을 것이다.

2. Quake III Arena

3D게임 테스트의 대명사처럼 불리우고 있는 퀘이크 프레임테스트의 결과이다. 역시 무난한 수치를 보여주며 성능상의 차이도 크게 나타나진 않는다. 약간씩의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오류범위에 속하는 수치로 해석할 수 있다.

결론 :: 지금은 GTS를 구입할 때

서론부분에서도 말했지만 초창기 GTS의 가격이 40만원이 넘었던 것을 생각한다면 지금은 거의 반값에 GTS를 구입할 수 있는 시기라 하겠다. 물론 현존하는 개인용 그래픽카드중 최고의 성능을 보인다는 GeForce3가 새롭게 출시되었지만 60, 70만원(혹은 그 이상도)에 가까운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여 경제적인 부담이 매우 크다. 이는 GeForce2 Ultra나 GeForce2 Pro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필자의 의견으로는 지금이 GTS구입의 적기가 아닌가 한다. 10만원대 후반에서 2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GTS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가격대 성능비란 면에서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이다. 독자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이길준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