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이희수 대표이사)가 ‘2012 한국서비스대상’ 렌터카부문 10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kt금호렌터카’는 국내 렌터카 1위 브랜드로 전국 주요 도시 및 공항, 역사, 호텔을 아우르는 140여개 최대 영업망과 6만여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Rent A Smart Life”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에게 차량뿐 아니라 스마트한 라이프를 제공하고 있다.
kt금호렌터카는 서비스와 상품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로열티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모든 지점 및 영업현장에서는 ‘깨끗한 차량’ ‘성능이 우수한 차량’ ‘항상 친절한 미소’로 ‘최고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대고객서비스 ‘4대 가치’를 기본지침으로 준수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서비스아카데미를 통해 모든 직원에게 질 높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직원은 포상과 격려 등 보상을 통해 전사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또 우수직원은 사내강사로서의 활동 기회도 부여함으로써 직원 동기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물리적 접점 및 인프라 강화를 목적으로 통합 VOC 시스템을 구축하고, CS전담부서 조직을 확대 강화했다. 업계최초로 콜센터 24시간 운영, 해피콜 전면 시행, 사고/정비 접수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완료 등 업계 1위로서 선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무료 와이브로 에그 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비게이션 무료 대여 서비스, 법인대상 FMS(Fleet Management System), 신규 컨버전스 상품 등을 출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경쟁력 강화 및 고객만족 증대에 힘쓰고 있다.
kt금호렌터카는 2010년 9월 kt렌탈의 렌터카 사업브랜드로 재탄생했다. 국내 최대 통신사업자 KT 그룹의 계열회사인 kt렌탈은 자동차렌털은 물론 산업기계 및 장비렌털, 개인 및 가정용품 렌털까지 토탈 렌털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렌털 기업이다.
오두환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