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진월 브라운스톤, 학군 뛰어나고 남구청 이전계획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이수건설은 광주시 남구 진월동 진월 브라운스톤 아파트(조감도)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15~25층 4개동으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형 210가구로 구성됐다.

진월동은 광주시내에서도 명문학교로 꼽히는 대광여고, 대성여고, 문성중·고, 광주대학교 등이 모여있는 곳이다.

제석산이 단지 주변에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유해시설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문화센터와 도서관·남구종합문화예술회관이 단지 주변에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봉선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등이 가깝다. 교통여건도 좋다. 제2순환도로가 가까워 시내, 외곽 및 각종 산업단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나주혁신도시, 목포, 화순 등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올해 말께 남구청이 이전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광주지역은 전국 전셋값 상승률 톱5 안에 들 정도로 주택 부족현상을 겪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국토해양부와 국민은행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간(2011년 4월~2012년 4월) 전셋값이 14.4% 오르면서 전국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교육·환경·교통·생활인프라까지 두루 갖춘 데다 제석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 062-676-0072.

황정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