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비디오] 미션 임파서블 2

중앙일보

입력


원제 : Mission Impossible 2
출시일 : 2000/12/21
출시사 : CIC
장르 : 액션
감독 : 오우삼
주연 : 톰 크루즈, 더그레이 스콧, 탠디 뉴튼
러닝타임 : 125분
등급 : 15세 이상

블록버스터란 이런 거다. 숨이 막힐 듯한 스릴과 철저하게 관객지향적인 액션, 거기에 고명처럼 얹혀진 로맨스. 극장을 나서는 순간 깨끗이 잊어버리게 만드는 A/S까지. 는 블록버스터가 어때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보여준다.

브라이언 드 팔마의 1편이 히치콕 류의 짜릿한 긴박감을 안겨줬다면 오우삼이 연출한 2편은 한껏 멋드러진 액션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톰 크루즈가 맨손으로 절벽을 오르는 오프닝씬부터 관객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는다.

전편의 주인공 톰 크루즈가 이단 헌트로 분해 고난이도 액션을 선보이고, 떠오르는 흑진주 탠디 뉴튼도 꽤나 매력적이다.

오우삼 감독의 전매특허라 할만한 비둘기씬과 과장된 액션 등은 너무 반가워 실소를 자아내기도 하지만 재미만큼은 연대보증.

포인트 :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미션 임파서블〉 그 두 번째 시리즈. 2편의 연출은 헐리웃으로 진출한 오우삼 감독이 맡았으며, 동양과 서양 액션의 절묘한 결합이 돋보인다.

1편에서 주연을 맡았던 톰 크루즈가 광활한 호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맹활약한다.

누가 뭐래도 명실상부한 최고의 액션대작. 핌프록의 대가 Limp Bizkit이 새롭게 편곡한 주제곡 가 흐르면서 시작되는 오프닝부터 톰 크루즈의 화끈한 마무리까지 흠잡을 데 없는 블록버스터의 전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