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을 다시 깔 때 꼭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 [6]

중앙일보

입력

홈페이지 : http://www.winamp.com

윈도우 환경에서 최근에 음락 파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MP3 파일을 재생하는 프로그램중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윈앰프 입니다. 단지 일반적인 음악 파일 재생기에서 벗어나 오디오 기기와 흡사한 그래픽 환경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가 다양한 메뉴를 설정하는데 편리하며 흡사 쥬크 박스와 같은 형태로 노래 곡목을 재생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MP3파일 뿐만아니라 MP2 파일까지 재생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음악의 대역폭을 설정할수 있는 이퀄라이저기능, 시스템 트레이에 등록되어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스킨을 지원하여 자신의 입맛에 맛는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 나온 윈앰프 2.64 버전에서는 플러그인 만 설치하면 WAV, Real Audio등의 파일을 재생할 수 있고, 여러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여 우리나라 가요의 제목을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윈앰프는 얼마전 프리웨어로 전환되어 맘대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음악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필 수 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듣고자 하는 음악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단축 메뉴에서 ‘Play Winamp′를 클릭하여 쉽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Winamp Equalizer′에서 원하는 음악의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쪽에 있는 ‘Toggle WindowsShade Mode′ 단추를 클릭하여 윈앰프 플레이어 화면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Open file(s)′ 단추를 클릭하여 원하는 음악 파일을 선택해도 됩니다.

Winamp의 스킨을 바꾸고자 할 때에는 윈앰프를 설치한 폴더의 하위 폴더인 ‘Skins′폴더에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 복사해 넣습니다.

메뉴를 클릭한 후 ‘Skins′ 항목에서 바꾸고자 하는 스킨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박창현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