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양한 세대별 특화 사이트- 2

중앙일보

입력

대학생 사이트 = 커뮤니티 사이트 사이퍼스(http://www.cypus.co.kr)를 비롯 대학생 전용 미팅사이트 마담뚜(http://www.madamdoo.co.kr), 가상 주식게임 사이트 스톡파크(http://www.stockpark.com)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이버 캠퍼스''를 줄여 이름을 만든 사이퍼스는 인터넷 개인 사물함과 리포트 자료실, 동호회 등 대학생들만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대 150MB의 용량이 제공되는 개인 사물함은 디스켓으로 옮기기 힘든 자료를 담아 놓고 학교나 PC방, 집 등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쉽게 꺼내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대학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20-30대 사이트 = 20-30대 직장인만을 위한 사이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직장인에 의한,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의 따뜻한 사이버 공간''을 표방하는 김대리(http://www.kimdaeri.co.kr)와 온라인상담 포털사이트 해피카운셀(http://www.happyCounsel.c
om), 웹진 제공업체 쿨라이프(http://www.coollife.co.kr), 386세대만을 위한 386닷컴(http://www.
386.com)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가운데 김대리는 단순 구인구직 서비스에서 한단계 발전된 전직(轉職)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상에서 ''김대리카페''를 오픈,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대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중장년층 사이트 = 386세대에 밀려 소외됐던 40대들만의 사이트도 만만찮다.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고 타인들과 의견을 나누는 40대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40클럽닷컴(http://www.40club.com)과 뱃살이 두려운 40대를 위한 건강 커뮤니티 사이트 뱃살닷컴(http://www.batsal.com), 80년대 이전의 음악으로 진행하는 전문 음악방송 사이트 가요114(http://www.gayo114.com) 등이 인기다.

40클럽닷컴은 생활정보 이외에도 가족여행담과 변호사들이 운영하는 법률상담코너, 맞춤형 보험상담, 소자본 재테크 가이드 등 40대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노년층 사이트 = 노인들의 문화적 욕구가 높아지면서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은 노년층의 복지정보 통신망을 표방하는 시니넷(http://www.seni.net)과 실버클럽(http://www.silverclub.co.kr), 워커스 (http://www.workers.co.kr), 50세 이상의 고령자
와 가족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From50(http://www.from50.com) 등이다.

시니넷은 시니어(Senior)들의 네트워크 광장이라는 의미로 농업사회에서 산업사회로의 변혁을 온몸으로 일궈낸 지금의 노년 세대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스스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