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 브리핑] 데일리헬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보건의료 분야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뉴스 사이트 데일리헬스(www.dailyh.co.kr)가 창간했다. 의료·제약·의료기기·식품·화장품 분야 소식을 심층 보도한다. 특히 관련 이슈를 사례별로 풀어 맞춤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일리헬스 노의근 발행인은 “대한민국 보건의료의 중심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보건의료계와 정부·국민의 갈등을 조정하고 여론을 선도하는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이 국내 처음으로 염증성 장질환센터를 오픈했다. 대학병원의 장점을 살려 류머티스내과·안과·피부과 전문 의료진이 협진을 해 맞춤 진료를 제공한다. 센터장에는 양석균 교수가 선임됐다. 02-3010-3045.

순천향대병원은 12일(토) 오후 1시부터 용산가족공원에서 건강걷기대회와 무료 검진행사를 연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골밀도·혈관나이 측정 등 각종 검진을 받은 뒤 용산가족공원을 두 바퀴 걷고 다시 혈당 검사를 해 운동 효과를 확인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 전원에게 음료수와 샌드위치가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자전거·자동혈압계·혈당측정기·만보기 등 경품도 제공한다. 02-709-9892.

서울수면센터가 수면증진기능성식품의 효능을 확인하는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간헐적으로 불면증을 경험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수면다원검사 등 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070-7090-3311.

중앙대병원이 8일(화) 오후 4시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02-6299-136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