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단신

중앙일보

입력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24일 열려

여성가족부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는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24일 서울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 체험, 창의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 공연동아리 대회,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청소년음악제, 가수 김장훈이 출연하는 토크 콘서트, 나눔 바자회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30일까지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

국립극장은 30일까지 국립극장 내 4개 공연장과 문화광장에서 ‘2012 국립극장 청소년공연예술제?를 선보인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국립극장 전속단체작품, 해외 우수작, 국내 우수작 등의 공연들과, 체험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퍼포먼스 등을 마련했다. 교육과 재미를 더한 야외 프로그램도 마련돼 함께 즐길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지하철 타고 서울 역사 유적지 탐방

한국역사문화학교는 한 달에 한 번 지하철을 타고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역사 유적지를 찾아 탐험하는 교과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선사시대의 암사동, 삼국시대 몽촌토성과 아차산성,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조선 4대 궁궐과 선정릉, 서대문 형무소 등을 탐방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인물들에 대해 배운다. 역사 전문 강사가 동행하면서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 02-730-4796, www.koreaschool.co.kr

성년의 날 전통 성년례 재현행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40회 성년의 날 전통 성년례 재현행사’는 20일 성균관 명륜당에서 열린다. 올해 성년이 되는 1992년생이 대상으로 인천·부산·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는 ‘관·계례’가 마련된다. 전통 성년례를 통해 성년이 되는 사람에게 성년의 책무를 일깨워주고, 성실하며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축하하는 기념행사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진로 탐험

인성교육 기관인 인성스쿨이 ‘인성스쿨진로 탐험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소년기에 필요한 진로 교육을 주제로 경험과 활동 중심 내용들로 구성했다.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나의 적성과 흥미, 직업 수행 능력, 관련 전공과 진학 정보 등을 제공한다. KAIST, 국립중앙 과학관, 출판 단지, 문화예술 공연 관람 등 다양한 현장 견학과, 분야별 전문가와의 만남의 시간도 갖는다.

▶ 02-720-6253, www.insungschool.co.kr

방학에 떠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

‘신명나는 문화학교’는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국가인 영국·프랑스·이탈리아·바티칸시국을 방학 중 답사하는 아주 해외탐방을 마련했다. 학생들의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적지를 중심으로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신명나는 문화학교의 역사 강사가 동행하면서 각국의 유적지에 대한 역사적 지식과 정보를 설명해준다. 유적지와 관련된 당시 시대상황과 배경지식도 함께 전달해준다.

▶ 02-568-2179, www.edulove1004.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