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경제뉴스] LS니꼬동제련, 서울대와 R&D 협정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기업

LS니꼬동제련, 서울대와 R&D 협정

LS니꼬동제련은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에 각종 금속 관련 소재 연구개발(R&D)을 맡긴다는 내용의 산학협력협정을 맺었다. 이에 따라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는 내년 2월까지 11개월 동안 수입 의존도가 높은 신소재의 국산화 연구 등을 하게 된다.

아시아나, 경기·전남도와 농특산물 협약

아시아나항공은 경기·전남도와 ‘지자체 농특산물 쇼핑몰 운영 협약’을 맺었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flyasiana.com)에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한다는 내용이다. 12일 협약식에서 윤영두(가운데)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김성렬(왼쪽) 경기도 행정부지사, 정순남(오른쪽) 전남 경제부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페베네, 바리스타 칭찬 이벤트

카페베네는 고객이 바리스타를 칭찬하는 이벤트 ‘베네미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이 직접 특정 바리스타를 칭찬하는 글을 e-메일(benesmile@caffebene.co.kr)로 보내면 심사를 통해 매월 2명의 직원을 선정한다. 선정된 바리스타와 그를 추천한 고객에게는 카페베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중외제약,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

춘곤증의 계절 봄을 맞아 졸음도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라는 취지의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이 10일 서울 명동에서 JW중외제약과 대한수면학회·대한수면의학회 주최로 열렸다. 캠페인 참가자들이 졸고 있는 운전자를 의사가 진찰하는 장면을 연기하고 있다. [뉴시스]

현대건설, 글로벌 탄소 감축 CTS 인증

현대건설은 국내 건설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글로벌 탄소 감축 인증제도인 CTS(Carbon Trust Standard)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TS는 체계적인 에너지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관에 주어진 다.

무역협회 28대 회장단 출범식

한국무역협회는 제 28대 회장단 출범식을 했다. 회장단은 한덕수(63) 무역협회장을 비롯해 정진행(57) 현대자동차 사장, 이운형(65) 세아제강 회장, 강덕수(62) STX그룹 회장, 한준호(67) 삼천리 회장, 주진우(63) 사조산업 회장, 이민재(68·여) 엠슨 회장 등 29명으로 구성됐다.

기아차, 유로 원정대 6명 모집

기아자동차는 ‘유로 2012 KIA 원정대’ 6명을 모집한다. 원정대는 6월 말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리는 축구 경기 ‘유로 2012’ 준결승전을 관람한다. 또 준결승전 시작 전 심판에게 공을 건넬 ‘볼 캐리어’ 1명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인터넷 alturl.com/czz2i와 G마켓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받는다.

훼미리마트, 최효종 백짬뽕 용기면 출시

훼미리마트는 개그맨 최효종과 공동 기획한 ‘최효종 백짬뽕’ 용기면을 출시했다. 돼지뼈 육수에 굴소스를 넣은 하얀 국물 라면으로, 상품 기획단계부터 최씨가 직접 참여한 훼미리마트 자체브랜드(PB) 제품이다.

금융

대신증권, 물가연동국고채 입찰 대행

대신증권은 12일 개인투자자의 물가연동국채 입찰을 지원하는 ‘물가연동국고채 입찰대행 서비스’를 1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통시장에서 물가채를 매수하는 것보다 1억당 약 100만~150만원의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4월 입찰의 경우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해 계좌를 개설하면 16일부터 19일까지 응찰을 할 수 있다. 4월 물가채 배정수량은 총 800억원이다.

씨티은행, 내달 11~14일 거래 일시 중단

한국씨티은행이 전산시스템 개선작업을 하기 위해 다음달 11일 오후 11시부터 14일 오전 6시까지 금융 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CD나 ATM기 이용, 인터넷 뱅킹, 모바일 및 폰뱅킹, 체크카드 사용, 해외에서 국제현금카드 거래, 타행에서 씨티은행 계좌로의 모든 입금 거래 등이 55시간 동안 중단된다. 12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후 4시 30분까지 약 20시간 동안은 신용카드 온라인 구매, 제휴 ATM기를 이용한 현금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신용카드 구매, 콜센터를 통한 각종 사고 신고 는 가능하다.

외환은행 1분기 순이익 58% 증가

외환은행은 1분기에 313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2069억원)보다 58.1% 늘어난 것이다. 매출액이 2조7008억원으로 2.7% 늘었고 영업이익은 4268억원으로 68.4% 증가했다.

정책

세종시 투기 단속 대책본부 편성

국토해양부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주변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검찰·경찰·국세청·지자체 등 15개 기관 17명으로 구성된 ‘난개발 및 부동산 투기 대책본부’를 편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책본부는 불법 토지형질 변경, 불법 건축 등과 투기를 수시로 단속하고 적발된 사람·업체에 대해선 행정·고발 처분하기로 했다.

국토환경디자인 시범사업 4개 선정

국토해양부는 ‘2012 국토환경디자인 시범사업’으로 전남 광양시 ‘광양읍 공공공간·건축물 통합 마스터플랜’, 경북 울진군 ‘보부상 옛터 재조명’, 부산시 ‘동래구청 이전적지 활용’, 충북 충주시 ‘도심 재탄생 마스터플랜’ 4개 사업을 지정했다고 12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