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9급공무원 준비, 스타강사들의 힘을 빌려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완벽한 스펙을 쌓고 어렵사리 입사한 대기업도 제 발로 박차고 나와 다시 9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세상이다. 공무원 시험이 올해도 몇 백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뉴스도 이제는 흔히 찾아볼 수 있게 됐다. 9급 공무원 되기가 그야말로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만큼 어려워진 것이 오늘의 현실인 것이다.

그렇다고 시도도 해보기 전에 지레 겁먹고 포기부터 할 필요는 없다. 보통은 2년 이상을 보고 준비한다는 공무원 시험이지만 6개월 혹은 1년 만에 붙은 단기 합격자들도 많기 때문이다. 합격자들은 하나같이 교재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한번 선택한 교재를 끝까지 여러 번 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귀띔한다.

아울러 시험을 목적으로 하는 수험생인 만큼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는 시험교재와 강의를 찾는 것이 필수라고 입을 모았다. 어느 교재와 강의가 좋은 것인지 선택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스트레스라면, 일단 스타 강사들의 샘플 강의를 들어보거나 인기 강사들이 직접 집필한 교재를 서점에서 살펴보는 것도 좋다.

최근 시스컴(대표 송인식, www.siscom.co.kr)이 송태성, 최영욱, 이민섭, 김일영, 양희부 등 인터넷 강의의 정석이라 불리는 최고의 강사진들을 필진으로 ‘9급 공무원 슈퍼노트 시리즈’를 출간하고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9급 공무원 슈퍼노트 시리즈는 간단한 팁을 익힌 후 핵심 체크 포인트를 이해하고, 참고사항을 학습한 뒤 실제 시험문제에서는 어떻게 출제되었는지 기출문제로 실력을 확인해보는 ‘Tip + Check + Point + 참고, 잠깐! 확인 기출문제’ 의 4단계 학습법으로 구성돼 단순 암기가 아닌 원리를 이해하고 풀어나가는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공부방법을 제시한다.

시스컴 관계자는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는 대표 스타강사들이 모여 제작한 교재인 만큼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보다 즐겁고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데 집중했다.”고 말하며, “아울러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동영상 강의 30% 할인 쿠폰이 포함돼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까지 들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