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재 주식을 매수해야 할 이유"

중앙일보

입력

세종증권은 20일 종합주가지수가 지금과 같은 횡보세를 당분간 이어갈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주식을 매수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증권은 “기업. 금융구조조정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나 이미 시장에 반영된 상태이고 현대건설문제 역시 해결이 된 것은 아니지만 해결되더라도 크게 변화될 것이 없어 보이는 등 국내적으로 주가를 크게 변동시킬 만한 변수가 단기적으로 없다”고 말했다.

또 “외국인은 미국시장의 불안으로, 국내기관은 투신권의 매수자금 부족으로 관망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투자자도 거래소보다는 단기적 성과가 기대되는 코스닥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는 등 주가가 상승세를 타기에는 힘겨워 보인다”고 설명했다.

세종증권은 그러나 “2단계 기업.금융구조조정이 연말까지 일단락될 것으로 보여 조만간 금융시장의 혼란과 신용경색이 해소되면서 시중 부동자금의 장기자산 및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기피 현상이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3분기 실적을 분석해 보면 이자보상배율 1이상의 기업이 증가하고 있고 순이자비용이 `마이너스'인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어 기업의 구조조정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세종증권은 덧붙였다.

이와함께 기술적으로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어 단기반등국면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인 데다 지수 600∼70선 사이에 매물벽이 두텁지 않아 600선을 넘을 경우 주식을 매수할 기회를 주지않고 급등할 가능성이 있어 현재 횡보세가 이어질 때 주식을 매수해야할 것이라고 세종증권은 강조했다.(서울=연합뉴스) 임상수기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