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뉴타운 ‘밀물 수요’… 학원·병원 “딱 좋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도심 속 고급 전원주거지로 조성되는 서울 은평뉴타운에 들어설 상가 드림스퀘어 조감도. 은평지구 1만6000여가구를 비롯해 인근 삼송지구 2만여가구, 지축지구 8000여가구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상가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보강플러스는 서울 은평규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 내 학원·병원 전문 상가인 드림스퀘어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4~지상 9층 연면적 1만9578㎡에 총 100여개의 상가로 구성됐다.

 은평뉴타운은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우선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데다, 기존 은평구 지역의 18만2000가구를 비롯해 은평뉴타운 1만6172가구, 삼송지구 2만138가구, 원흥지구 8601가구, 지축지구 8603가구 등 풍부한 수요를 자랑한다.

 개발 호재도 많다. 사업지 앞으로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 개발의 핵심인 알파로스가 조만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총 사업비 1조3217억원이 투자되는 알파로스에는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호텔 등이 차례로 조성될 계획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알파로스 이용객까지 배후수요로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보고 있다. 입지와 더불어 차별화된 외관과 설계도 눈에 띈다. 외관은 유럽형 스타일로 꾸몄으며 오픈된 동선 확보와 각 층마다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로 인해 편안하고 쾌적한 쇼핑이 가능하다.

 지하 1층에는 전문식당가가 지상 1~2층에는 판매시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및 패스트푸드점·레스토랑·은행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미 농협은행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지상 3~4층은 전문 병의원들을 들어서는 공간으로 현재 치과·내과·한의원 등 10여개 진료과목을 유치 중에 있어 절대적으로 부족한 은평뉴타운의 의료시설 확충에 기여할 전망이다. 5층에서 9층까지는 주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한 많은 학원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이미 입점이 확정된 고려학원을 비롯한 단과·예체능학원에서 웅변·바둑교실까지 각종 교육학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은평뉴타운 내 상가 비율이 낮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프리미엄만 수억원에 달하던 주공 단지 내 상가비율은 3% 정도이며 역시 인기 높은 분당신도시 내의 상가 비율은 8% 대다. 하지만 드림스퀘어가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의 상가 비율은 2.6%로 더 낮다. 특히 드림스퀘어는 중심상업지역에 최초로 들어서는 대형상가로 상권선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드림스퀘어는 은평뉴타운에서 전문학원이 입주할 수 있는 유일한 교육연구시설 지정필지로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 분양 관계자는 “은평뉴타운을 비롯해 고양 삼송·원흥지구 등 주변 6만여가구의 학생수요를 독점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어서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상품”이라며 “또한 인근 수색, 증산뉴타운 등 서북권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서울 상권의 중심이 은평뉴타운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스퀘어는 농협은행의 철저한 자금관리로 투자 안정성이 높다. 학원층은 연 8%대의 선임대가 확정된 상태다. 175㎡형의 학원에 투자하면 실투자금 1억8000여만원으로 대출이자를 제외하고 약 월169만원의 수익(연수익률 11%)을 올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분양 문의 02-354-0880.

권영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