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정보 한눈에 … 본지 특집 사이트 오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2면

온라인 중앙일보(joongang.co.kr)가 제19대 총선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특집 사이트를 13일부터 운영한다. 후보자들의 프로필과 주요 공약, 여론조사 결과 등을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했다. 국내 언론사·포털 사이트 중 19대 총선 전국 예비·공천 후보와 여론조사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건 처음이다.

 ‘선택! 2012총선(http://e2012.joinsmsn.com)’은 주요 뉴스와 후보자 정보 및 전국 여론조사, 소셜데이터룸, 선거 자료실 코너로 구성돼 있다. 중앙일보와 JTBC, 통신사 등 주요 매체 뉴스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후보자 정보 페이지는 관심 있는 지역구 후보를 3명까지 선택해 비교·검색할 수 있게 했다. 공천이 먼저 확정된 후보 외에 예비 후보의 정보까지 함께 제공한다.

 전국 격전지 여론조사는 양자·다자 대결, 정당별 지지율 현황이 도표로 표시돼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후보별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트윗을 정당·지역·키워드별로 나눠 중계하는 소셜데이터룸은 후보자와 관련된 최다 리트윗(RT)과 인기 트윗을 동시에 보여준다.

 선거자료실은 전국 선거구 현황 및 역대 총선 결과를 지도로 정리했다. 각 선거구의 인구 수, 유권자 현황 및 후보자 정보가 입체 그래픽으로 표시된다. 온라인 중앙일보와 JTBC는 선거 당일 개표 실황을 동시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