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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엔진 구글, 키워드 광고서비스 개발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검색엔진 구글이 광고비가 적게드는 새로운 키워드 광고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 보도했다.

회사측은 이 서비스가 개별 키워드에 기반을 두고 있어 소형 지역업체도 이 광고서비스를 이용해 자사 사이트에 광고를 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즉 광고주가 산 해당 키워드를 소비자가 입력하면 바로 해당 광고가 나타나는 방식이다.

비공개 기업인 구글은 야후를 비롯한 대형 컨텐츠 사이트에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구글은 키워드 기반 광고가 돈이 많이 드는 인터넷 광고를 할 여유가 없는 소형업체들에게 도움을 줄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이번에 개발된 서비스는 가족들끼리 운영하는 식당 등 광고 예산이 적은 업체들에게 안성맞춤" 이라고 말했다.

최형규기자 <chkcy@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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