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한판 붙어봅시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한진기자]

'푸르른 호수공원과 인천대교가 보이는 웅장한 오션뷰가 한눈에 펼쳐지는 곳으로 갈까? 아니면 글로벌 교육 여건이 우수한 국제학교 옆으로 갈까?'

송도신도시 예비 청약자들이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호수공원과 서해 조망이 가능한 송도아트윈 푸르지오와 글로벌 교육여건이 우수한 입지에 위치한 송도더샵 그린워크Ⅱ가 분양을 앞두고 있기 때문.

이들 단지는 대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업무지구 내에서 분양하는 단지로 두 회사의 분양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그동안 더샵 퍼스트월드, 더샵 센트럴파크, 더샵 하버뷰 등 송도신도시에서 물량 공세를 펼쳤던 포스코건설에 이어 대우건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대우 건설은 올해 송도신도시에서 6개 단지 6100여가구의 물량을 쏟아낼 계획이다.

중앙일보조인스랜드 조사에 따르면 송도신도시에서 올해 분양예정인 물량은 10개 단지 9943가구(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임대물량 포함). 올해 인천시에서 공급예정인 물량 중에서 30% 가량이 송도에서 나온다.

이 중 포스코건설 3790가구, 대우건설 6153가구 등 두 건설사의 물량이 집중돼 있다. 특히 이달 말 분양예정인 포스코건설의 더샵 그린워크Ⅱ와 대우건설의 송도아트윈 푸르지오가 3월초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처럼 송도신도시에서 포스코건설과 대우건설의 분양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부동산경기 침체 여파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송도 아파트 분양시장에 봄날이 찾아올 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 송도더샵 그린워크Ⅱ

포스코건설은 국제업무단지 D11블록에서 더샵 그린워크Ⅱ를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4~124㎡형 665가구로 구성됐다. 실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가 436가구로 전체 물량의 65%에 이른다.

지난해 12월 분양한 포스코건설의 더샵 그린워크 1차의 경우 전체 평균 1.0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기간 한달 만에 70% 이상의 계약률을 돌파하며 침체된 송도 아파트 분양시장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더샵 그린워크 1차단지 성공에 힘입어 2차단지 분양에 나선 포스코건설은 이달 말 모델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더샵 그린워크Ⅱ가 들어서는 D11블럭은 인천 송도의 심장부인 국제업무단지(IBD). 국제업무단지에는 센트럴파크와 채드윅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돼 있다. 인근에 롯데몰, 이랜드 등 복합쇼핑몰이 2014~2015년께 오픈할 예정이다.

단지 맞은편으로 글로벌 교육이 가능한 채드윅 국제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인천학업성취도 우수학교 4위를 차지한 신정중이 통학권에 있다. 최근 개교 발표로 주변 부동산시장까지 영향을 주고 있는 포스코 자율고 예정지가 인근에 있으며, 신흥 명문학교로 떠오르고 있는 신정초ㆍ중교로 통학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입주자들이 개인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실내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침실 또는 거실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홈스타일 초이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고객의 마음을 헤아린다는 의미의 헤아림을 모티브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거주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구석구석 숨은 공간을 활용해 디자인이 돋보이는 ‘헤아림 주방’, ‘헤아림 꼼꼼수납’, ‘헤아림 디테일 마감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민의 연령대를 고려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단지에는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사우나시설 등이 마련된다. 또한 단지와 단지 사이를 잇는 녹색보행로인 그린워크(Green Walk)를 조성되며, 인근 커낼워크의 인공수로와 더불어 조깅 코스로 개발될 예정이다.

앞서 D16블럭에서 분양된 그린워크 1차 단지의 분양가는 전용 59㎡형 2억8700만~3억400만원, 84㎡형 3억8500만~4억900만원 선, 101㎡형 4억9100만~5억1900만원선. 3.3㎡당 1140만~1330만원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이번에 분양되는 더샵 그린워크Ⅱ 역시 이와 비슷한 수준인 3.3㎡당 1200만원 초반대에 책정될 전망이다.

◆ 송도아트윈 푸르지오

대우건설은 송도신도시 3공구 G4-1블록에 송도아트윈 푸르지오 주상복합단지를 3월초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5층~지상 60층 아파트 2개동 총 99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 564가구, 106~136㎡ 429가구, 210㎡ 6가구로 구성된다.

오페라하우스와 콘서트홀, 아티스트 빌리지, 특급호텔 등 다양한 생활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인천 아트센터 내에 들어서는 60층 높이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송도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대형평형 위주인 기존 주상복합과는 달리 전용면적 84㎡형이 564가구로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가 절반이 넘는다. 게다가 소형 평형이지만 상당수 가구가 서해와 인천대교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로 이어져 교통도 편리한 편. 제2경인고속도로 및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센트럴파크와 잭니클라우스 골프장이 인근에 있으며, 신정초, 신정중, 채드윅 국제학교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한 편.

아파트 외 호텔,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상업시설을 주거건물과 별도의 건물에 입점시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지 중앙광장으로 잔디마당과 야외카페, 워터스크린, 연못 등 쾌적한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며, 단지 보행 진입로는 느티나무와 다채로운 조경이 어우러진 공원같은 가로 휴게정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바다와 숲의 전망을 품은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정원이 옥상에 조성될 계획이다.

분양가는 3.3㎡당 1000만~1200만원선에 책정될 전망이다.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