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시네마 추천 금주의 개봉영화

중앙일보

입력

이번주 극장가는 다양한 장르의 향연이다. 미스테리 스릴러물에서 가을향기 물씬 풍기는 로맨스와 휴먼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각자 취향에 맞는 작품들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이 가을에 어울리는 러브스토리 '스토리 오브 어스'

역시 가을은 남녀간의 사랑을 담은 멜로영화가 어울리는 계절.〈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를 연출한 롭 라이너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스토리 오브 어스〉가 이번주 개봉한다.

올 가을에 개봉되는 소피 마르소 주연의〈피델리티〉, 리차드 기어·위노나 라이더의〈뉴욕의 가을〉,〈러브 오브 시베리아〉등 많은 멜로 영화들 중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다.

사랑의 환상이 걷힌 결혼의 이면에 대한 이야기들을 섬세하게 풀어낸〈스토리 오브 어스〉는 현실 그 자체인 '결혼생활'에 대한 오랜경험과 분석끝에 나온 보고서 같은 영화다.

철부지 남편 벤(브루스 윌리스)
과 완벽한 현실주의자 케이티(미쉘 파이퍼)
는 불같은 연애끝에 결혼한 커플. 가장 매력적으로 보였던 상대의 성격들이 단점이 되기 시작한 그 순간부터 갈등은 깊어만 가고 결국 별거에 들어가기에 이른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능한 롭 라이너의 탁월한 심리묘사는 언제나 관객을 리드한다. 그들 부부가 들려주는 이야기의 형식은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의 그것과 하나도 다를게 없지만 재치있는 대사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관객들을 웃기고 울린다.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만든 스릴러 '왓 라이스 비니스'

'What lies beneath', 원제 그대로 제목을 붙였다. 평온한 일상 아래 감추어진 그 '무엇'에 관한, 초자연적 스릴러물로 무엇보다 관심을 끄는 것은〈백 투 더 퓨처〉〈포레스트 검프〉등 가장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영화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온 로버트 저메키스가 연출을 맡았다는 점이다.

저명한 과학자 노먼 박사(해리슨 포드)
와 유망한 첼리스트였던 클레어(미쉘 파이퍼)
부부는 누가 보기에도 완벽한 가정을 이루고 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클레어에게 이상한 일들이 일어난다. 시도때도 없이 현관문이 저절로 열리고, 가만히 있던 사진액자가 아무 이유없이 떨어지고 환청마저 들린다. 노먼은 이러한 아내를 신경과민으로 몰아세우고 결국 클레어는 자신에게 일어나는 이러한 일들이 감춰져 있던 남편의 외도와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된다.

사실〈왓 라이즈 비니스〉는 저메키스 감독의 이름에 비해서는 별반 새로울 것이 없는 평이한 작품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장르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탄탄한 기본기로 필요한 것들을 제자리에 배치할 줄 아는 감독의 역량은 모범이 될 만하다. 너무 뻔해서 오히려 예측이 가능할 정도지만 효과적인 음향효과와 함께 적절히 배치된 긴장과 반전은 공포감을 고조시킨다.

평소 히치콕에 대한 존경을 표해 왔다는 저메키스 감독은 창문이나 울타리를 통해 옆집을 엿보는 장면이나 욕실 씬 등을 통해 히치콕 영화 스타일의 현대적 재창조를 시도한 듯하다.

하드 고어 성인 애니메이션 '무사 쥬베이'

〈무사 쥬베이(원제:수병위인풍첩)
〉는 3차 일본문화 개방이후 처음 개봉되는 제패니메이션 1호로 '하드고어 애니메이션'의 거장 가와지리 요시야키 감독의 93년 작품이다.

가와지리 감독이 원작,각본,감독,캐릭터 디자인 등 1인 4역을 담당한〈무사 쥬베이〉는 '재미가 우선'이라는 감독의 철학이 잘 반영된 전형적인 일본 성인 무협물이다.

이야기는 도요토미 정권을 재건하려는 요괴 8인조의 음모와 이를 막으려는 검객 쥬베이의 다툼 그리고 여성 닌자 카게로와 쥬베이의 비극적인 사랑이라는 두개의 축으로 전개된다.

생동감 넘치는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캐릭터는 이 작품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요소. 특히 불사신으로 환생하는 우두머리 겐마, 문신으로 그려진 뱀을 부리는 베니자토, 몸에 벌집을 들고 다니는 무지즈 등 귀문 8인조에 등장하는 요괴들의 다양한 캐릭터는 만화적 상상력의 극치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독창적이고 재미있다.

하드고어적인 '폭력미학'과 에로티시즘으로 뒤섞인〈무사 쥬베이〉가 성인용 애니메이션에 낯선 한국 관객들에게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궁금하다.

☞개봉영화 리스트

Joins 엔터테인먼트 섹션 참조 (http://enzone.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