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이 아이패드3 출시일?

중앙일보

입력

아이패드3가 3월 29일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미국 게임전문매체 게임존은 2일 “아마존 사이트 출간 일정을 통해 아이패드3 출시일을 추정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유럽 아마존 사이트에서 아이패드3와 관련된 책 두 권이 출간 예정이라고 전했다. 프랑스어 책 『iPad3 pour les nuls(초보자를 위한 iPad3)』와 독일어 책 『Auf die Schnelle iPad3(iPad3 속성 배우기)』다. 두 책 모두 아이패드3 사용법을 다루는 책이다. 이 중 프랑스어 책의 출간일이 3월 29일이라는 걸 이유로 아이패드3가 이날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한편 차세대 아이패드에 A6 프로세서가 탑재된다는 주장도 재등장했다. IT전문매체 보이지니어스그룹(BGR)은 차세대 아이패드의 기기 사양이 포함된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다. BGR이 입수한 사진에 따르면 차세대 아이패드에 모델번호 S5L8945X 칩셋이 탑재된다. BGR은 “이 모델번호가 쿼드코어 A6 프로세서 칩셋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애플의 MP3 플레이어 아이팟나노에는 카메라가 들어갈 전망이다.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중국 애플 관련 블로그 ‘apple.pro’로부터 차세대 아이팟나노로 보이는 제품 케이스 사진을 입수해 보도했다. 케이스 후면 왼쪽 상단엔 작은 구멍이 뚫려 있다. 카메라 탑재를 위한 구멍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애플은 이전 모델인 아이팟나노 5세대에도 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하지만 카메라는 아이팟나노 6세대 모델에선 빠졌다. 6세대는 크기가 작아 손목시계 처럼 착용할 수 있다. 차세대 아이팟나노엔 약 13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조민형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