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엿보기]디아블로2: 바바리안 고지 -1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국외유통사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국내유통사미출시 외국 발매일미정국내 발매일미정플랫폼PC사 양펜티엄 MMX64 MB윈도우 95/98/NT/2000/ME3D 카드지원멀티플레이지원

디아블로2(Diablo2)의 인기는 정말 대단하다. 그래픽이 별로이고 베틀넷이 아닌 ''베틀랙''이라 불려도 어쨌든 각종 게임관련 게시판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글이 디아블로2에 관련된 글이고 또한 인터넷에 올라오는 정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 중 하나도 디아블로2 관련 소식이다.

이미 디아블로2의 확장팩이 나올 것이라는 루머는 블리자드가 발표를 하기 전부터 통신가에 떠돌았으며 블리자드의 공식발표로 인해 그 루머는 결코 조작된 것이 아니란 것이 여실히 증명되었다. 바로 그 루머의 내용이 블리자드에서 발표한 내용과 대부분 일치되었기 때문이다.

발매된 지 얼마되지 않아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훌쩍 넘어버렸으며 또한 시장에 선보인지 3개월이 조금 이 시점에서 확장팩에 대한 기대가 큰 것은 상당히 기이한 현상이다. 보통 원작이 재미있다면 그 게임에 빠져 확장팩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은 법(발매된 지 상당힌 시간이 흐르지 않은 이상)인데 디아블로2의 탄탄한 시나리오와 바알(Baal)과의 전투를 갈구하는 게이머들은 벌써부터 확장팩을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간절하다.

그럼 이제 디아블로2 확장팩 ''바바리안 고지(Babarian Highland)''으로 떠나보자. 바로 바알(Baal)의 야망을 무너뜨리기 위해...

김정인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