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자 경제뉴스] 11번가, 샘플 화장품 최대 90% 할인판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5면

기업

11번가, 샘플 화장품 최대 90% 할인판매

온라인 장터 11번가(www.11st.co.kr)는 다음 달 2일까지 샘플 화장품을 정품보다 최대 90% 할인판매한다. 다음 달 5일부터 샘플 화장품 판매가 금지되기 때문이다. 헤라의 ‘아쿠아볼릭 워터폴 크림’, 설화수 ‘윤조 에센스’,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랑콤의 ‘제니피크 에센스’가 나와 있다.

아웃백, 송년행사 기부금 1000만원 전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지난 연말 ‘2012명과 함께하는 아웃백 송년파티’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 1000여만원을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고객들의 송년파티 참가비와 아웃백 모델인 조인성의 옷 경매를 통해 마련했다.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급식과 도서 구입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닥스, 스타와 함께 결손가정 자녀 후원

LG패션 닥스 액세서리가 스타와 함께 결손가정 자녀를 후원하는 ‘채리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연예인과 함께 핸드백을 만들어 판매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자선 활동이다. 첫 번째 스타로는 영화배우 김하늘을 선정해 ‘닥스 하늘백’을 출시했다. 2월부터 판매하며 수익금 5%는 결손가정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사업기금으로 사용한다.

안철수연구소, 미 은행에 보안제품 공급

안철수연구소는 미국 코너스톤 커뮤니티뱅크에 금융 거래 시 해킹을 막는 보안 브라우저인 ‘AOS 시큐어 브라우저’와 키보드 보안용 ‘AOS 안티 키로거’를 공급한다.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USB 형태로 된 ‘e토큰’을 PC에 꽂으면 자동 실행돼 금융 거래 전 과정을 보호해 준다. AOS 안티 키로거는 키보드를 통한 비밀번호 유출을 막아주는 보안 솔루션이다.

한미약품, 몽골 제약사와 13종 수출 계약

한미약품은 몽골 제약사 MEIC와 1500만 달러 규모의 일반의약품 수출 계약을 맺었다. 어린이 영양제 ‘텐텐’, 해열진통제 ‘멕시부펜’, 비타민제 ‘쎄쎄’ 등 13가지 의약품을 앞으로 3년 동안 몽골에 수출하게 된다. MEIC는 올해 하반기에 허가 절차를 마치고 몽골 내 시판에 들어갈 계획이다.

정책

정부 지원 R&D 성공률 낮춰 연구 장려

지식경제부는 25일 정부 지원을 받은 연구개발(R&D) 사업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성실하게 연구했다면 불이익을 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다 도전적인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2010년 97%였던 정부 지원 R&D사업의 성공률을 2014년까지 50%대로 낮추기로 했다. 인문·기술 융합 연구소도 설립한다.

재정부, 장기전략국 신설 등 직제 개편

저출산 문제 대응, 성장동력 확보 같은 중장기 국가 과제를 전담하는 장기전략국이 기획재정부에 신설된다. 정부는 25일 국무회의에서 재정부 직제개정안을 의결했다. 1차관 산하에 있던 정책조정국은 예산을 담당하는 2차관 산하로 이관돼 정책 조정과 예산의 연계성을 높이기로 했다. 재정정책국은 없어지고, 기획조정실은 1차관 산하로 옮긴다. 국제금융국은 국제금융정책국과 국제금융협력국으로 분화한다.

금융

보금자리론 금리 다음 달 0.2%P 인하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금자리론 고정금리를 다음 달 1일부터 0.2%포인트 인하한다. 보금자리론 기본형 금리는 연 4.8%(10년 만기)~5.05%(30년 만기)로, 연소득 2500만원 이하 저소득층에 적용되는 우대형Ⅰ 금리는 연 3.8%(10년 만기)~4.5%(20년 만기)로 낮아진다. 연소득 2500만~4500만원 이하의 우대형Ⅱ 금리도 연 4.4%(10년 만기)~4.65%(30년 만기)로 떨어진다.

사학연금, 고졸 채용·승진 차별 없애기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고졸 출신이 입사·승진에서 차별을 받지 않도록 인사규정을 개정한다고 25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채용자격기준에 고졸자를 신규로 추가했으며, 고졸자는 입사 후 4년이 지나면 임금·승진 등에서 대졸 직원과 동등한 대우와 직위를 보장받게 된다. 승진 조항에는 학력 차별을 할 수 없도록 명시했다. 사학연금은 최근 신입직원을 채용하면서 고졸자를 20% 선발한 바 있다.

하나SK카드, ‘생활의 달인 카드’ 출시

하나SK카드가 생활과 가까운 6대 업종에서 매월 최대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생활의 달인 카드’를 출시했다. 할인 대상은 대형마트·인터넷쇼핑·학원·통신·교통·렌털 업종이다. 월 4만원 한도 내에서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사용금액의 5%, 60만원 이상이면 1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5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정책금융공사, 선박금융 간접대출 지원

한국정책금융공사는 25일 중소·중견 해운사의 선박구입자금 간접대출에 총 3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사가 외환·부산은행, 산은캐피탈 등 민간금융기관에 장기간 낮은 금리로 외화자금을 공급하면 해당 금융기관이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공사 관계자는 “수요가 증가할 경우 금융기관의 범위와 지원 규모를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교실

우리은행이 봄방학을 맞아 다음 달 15, 17일 은행사박물관에서 어린이 체험교실을 연다. 프로그램은 은행의 역사·용돈 활용법 등 기초적인 금융 지식 교육은 물론 은행사박물관 관람 등으로 이뤄진다. 초등학교 4~5학년 및 학부모 등 총 6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www.woorimuseum.com)를 통해 받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