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오페라 코오롱하늘채, 쇼핑환경 좋고 주변개발 예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코오롱건설은 대구 북구 칠성동에서 오페라 코오롱하늘채 아파트(조감도)를 분양한다. 지상 34층 4개 동 규모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539가구다. 아파트는 전용 84㎡형 464가구, 오피스텔은 30~43㎡형 75실이다. 이 아파트는 홈플러스 대구점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이마트, 롯데백화점등의 생활 편의 시설과 대구역·칠성시장역 등 지하철, 신천대로·중앙대로·북대구나들목 등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주변에 개발 계획도 적지 않다. 북구 제일모직 부지와 산격동 개발, 도청 부지 개발 등이 예정돼 있다. 오페라 코오롱하늘채 아파트는 중소형 단일 주택형에 코오롱하늘채의 특화된 칸칸수납을 마련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몇 차례 굿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코오롱의 칸칸수납 기술은 주방·침실·거실·욕실·현관 등 집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공간에 수납공간을 만든 것이다. 신발 수납장의 경우 상단은 텐트, 아이스박스 등 부피가 큰 물건들을 넣을 수 있게 가로로 길게 뺐다.

 신발 우산등을 넣는 아래 공간은 바닥의 턱을 없애 물건을 넣고 빼기가 손쉬웠다. 우산 골프채등을 위한 세로 공간을 별도 마련했고 문에는 잡동사니를 넣을 수 있는 각종 악세사리 걸이들을 설치해놓았다. 신발 선반장은 고정되지않아 높낮이를 조절 할 수 있어 편리성과 공간성을 모두 만족시켰다. 욕실과 화장실에는 수건 티슈 욕실용품을 비치한 수납장이 있고 아래를 터놓아 비데에 앉아 티슈를 직접 빼서 사용할 수 있다. 샤워부스가 비데옆에도 달려있는 것도 아이디어다.

 모델하우스는 칠성동 이마트 옆 북구청 방향 200m 정도에 위치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과 대구 향토기업인 주식회사 동재가 시행과 위탁을 한 다. 분양 문의 053-358-1500.

박일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