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코너 인기

중앙일보

입력

최근 익명을 악용해 인터넷상에서 무차별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 가운데 한 인터넷 사이트에서 `칭찬릴레이'' 이벤트를 벌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30대 일하는 여성을 위한 인터넷을 표방한 여우닷컴(대표 김미희 http://www.yeowoo.com)이 벌이고 있는 `오피스 칭찬릴레이''를 지난 6월말 개설하자 첫주자로 나선 코오롱정보통신을 시작으로 현대해상, 동아건설, 유한양행, SKC, 쌍용건설, 금호케미칼을 거쳐 현재 현대자동차가 8번째로 칭찬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모방송국 TV프로그램인 `칭찬합시다''를 연상케 하는 이 사이트는 각 회사 여직원 모임 대표가 첫 주자가 되어 자기 회사내에 칭찬하고 싶은 사람 이름과 그 이유를 게시판에 올리면, 칭찬받은 사람은 감사의 인사와 함께 자신이 칭찬하고 싶은 다음 주자를 게시판에 올리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각 회사별로 1주일간 칭찬릴레이를 펼쳐서 10명까지 이어지는데 10명이상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것.

칭찬받을 다음 주자가 선정되면 그 사람은 칭찬받을 만한 사람이라고 맞장구를치는 글이 올라오기도 하고 자신도 칭찬해달라는 식으로 애교 섞인 호소의 글을 남기기도 한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여직원회 회장(27)은 "가까운 분들이 서로 칭찬하고 칭찬받는 모습을 보는 것이 참 흐뭇했다. 이런 분위기가 사내로 퍼져 회사 분위기를 고취시키는 데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여우닷컴 김미희 사장은 "최근 회사 분위기가 연봉제, 정리해고 등으로 사우관계가 예전같지 않아 직장인들끼리 서로 칭찬하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직장생활의 활력을 느끼도록 이같은 코너를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각 회사의 여사우회 회장은 여우닷컴으로 신청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