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시네마 추천 금주의 개봉영화

중앙일보

입력

이번주엔 중력따윈 무시한 채 지붕위를 팔랑팔랑 날아다니고, 춤추듯 우아한 대나무숲의 환상적인 공중무술전에 흠뻑 빠져보자.

정통 무협멜로의 진수〈와호장룡〉이 이번 주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무협물을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결혼피로연〉〈센스 앤 센서빌리티〉등의 영화로 할리우드에서 인정받은 대만출신의 이안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주윤발,양자경,장지이 등 중국계 스타들이 포진하고 있다.

남성적 대기를 뿜어내는 중국 대륙의 광활함, 비장미마저 느끼게 하는 부드러운 춤사위를 연상시키는 주인공들의 무술을 보고 있노라면 이안 감독이 도달한 새로운 무협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매트릭스〉로 전 세계 액션 매니아들을 열광시킨 원화평이 무술감독을 맡은〈와호장룡〉은 올해 칸 영화제에 출품되어 많은 평론가들의 찬사를 들었다.

인상적인 포스터와 베아트리체 달의 파격적 연기로 알려진〈베티블루 37。2〉의 무삭제판도 이번주 재개봉된다. 87년 국내 개봉당시 전체 러닝타임 3시간 5분 중 40% 가까이가 잘린 1시간 40분짜리 필름으로 공개됐었다.

이번에 복원된 필름을 통해 기괴하고 난해한 사랑으로만 여겨졌던 베티의 광기어린 사랑과 자기 파괴적인 열정이 조금 더 이해되고, 영화 전체에 그려지는 우울한 블루와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의 아름다운 영상미를 맘껏 감상할 수 있다.

좀더 새로운 형식의 영화들과 만나고 싶은 관객이라면 이번 주말 서울넷페스티벌(Senef2000)을 찾아보자. 오는 20일까지 14개국 120편의 다양한 영화를 선보이는 세네프는 문화일보홀,정동A&C,아트선재센터에서 오프라인 상영을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52편의 영화를 온라인 상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 영화에서 플래쉬 애니메이션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참신한 영상작품들로 새로운 재미를 느껴보시길. 상영작과 상영관 안내는 여기있다.

☞ 금주 개봉영화 리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