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BA] 오프시즌 선수 이동 상황 (7)

중앙일보

입력

5)피닉스 선스

*자유계약선수 : 케빈 존슨(PG), 토비 베일리(SG), 토드 데이(SG/SF), 돈 맥클린(SF), 코리 블런트(PF.C), 올리버 밀러(C)

*재계약 : 코리 블런트

*영입선수 (자유계약) : 토니 델크<--(세크라멘토)
루벤 그레이스, 저스틴 러브, 다니엘 산티아고<--(이상 섬머리그)

*은퇴 : 케빈 존슨

*향후 전망 : 허약한 골밑 보강은 이번에도 힘들듯 보인다. 따라서 밀러와 재게약을 하는게 차라리 나을것이다.

구글리오타가 부상에서 회복되어 얼마만큼 활약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00~01시즌 전망이 좌우 될 것이다. 현재의 선수 구성상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6)LA 클리퍼스

*자유계약선수 : 데릭 앤더슨(SG), 모리스 테일러(PF), 앤소니 에밴트(PF/C), 피트 칠컷(PF/C)

*영입선수 (트레이드) : 키온 둘링, 코리 마게트, 데릭 스트롱(이상 from 올랜도), 신 룩스(from 댈러스)

*팀을 떠난 선수 (트레이드) : 에릭 머독(to 댈러스)
(자유계약) : 데릭 앤더슨-->(샌 안토니오)

*향후 전망 : 어떻게든 팀을 떠날 것이 확실한 테일러는 재계약후 트레이드의 방법을 사용해서 클리퍼스도 나름대로 이익을 얻자는 계산이다.
신인 드래프트와 그간의 트레이드를 통해 팀은 괜찮은 오프 시즌을 보내고 있는 셈.
팀의 감독 자리가 비어있는 상황에 전 디트로이트의 감독을 역임한 얼빈 젠트리가 팀을 맡을거라는 (10일자 미국 CBS보도 참조)얘기가 들려오는데 이 문제가 매듭 진다면 또 한차레 트레이드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7)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자유계약선수 : 마크 데이비스(SG/SF), 샘 자콥슨(SG), 빌 컬리(SF), 토니 파머(PF), 팀 영(C), 아도날 포웰(C/PF)

*재계약 : 아도날 포웰

*영입선수 (트레이드) : 밥 슈라(from 클리브랜드). 비니 델 네그로(from 밀워키)

*팀을 떠난 선수 (트레이드) : 제이슨 캐피, 빌리 오웬스(이상 to 밀워키)

*향후 전망 : 시닝ㄴ 드래프트가 잇기 직전 클리브랜드, 밀워키가 포함된 3자 트레이드를 성사 시킨 다음 부터 별 움직임을 보이진 않고 있다.

부상에서 회복하고 돌아오는 제머슨의 활약이 기대된다.

다른 팀과 트레이드를 할 마땅한 선수가 없다. 도니 마샬 정도가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으로 NBA의 각 지구(디비전별로)의 팀들의 오프 시즌 선수 이동 상황을 알아봤다.

-미국 시간으로 8월 10일 까지의 상황이며 자료는 NBA 공식 사이트를 참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