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BA] 오프시즌 선수 이동 상황 (5)

중앙일보

입력

3. 서부지구 미드웨스트 디비전

1)댈러스 매브릭스

*자유계약 선수 : 휴버트 데이비스(SG), 데이먼 존스(SG/PG), 그랙 버크너(SG), 게리 트랜트(PF/SF), 브루노 선도브(C)

*재계약 : 휴버트 데이비스, 그랙 버크너, 게리 트랜트

*영입선수 (트레이드) : 코트니 알렉센더(from 올랜도), 에릭 머독(from LA 클리퍼스), 에두왈도 나헤이라(from 휴스턴), 도넬 하비, 존 왈라스(이상 from 뉴욕)

*팀을 떠난 선수 (트레이드) : 신 룩스(to LA 클리퍼스), 댄 랭기(to 휴스턴), 에릭 스트릭랜드(to 뉴욕)

(자유계약) : 데이먼 존스-->(밴쿠버)

*향후 전망 : 오프 시즌을 비교적 알차게 보내고 있다. LA 레이커스와 트레이드 소문이 돌고 있다. 레이커스의 글랜 라이스, 트레비스 나이트와 세드릭 세발로스를 맞바꾸는 내용인데 성사가 될지 궁금하다.

2)덴버 너게츠

*자유계약 선수 : 트레직 압둘 와하드(SG), 라이언 보우웬(SF), 로이 로저스(PF)

*재계약 : 트레직 압둘 와하드, 라이언 보우웬

*영입선수 (트레이드) : 마크 스트릭랜드, 보션 레너드(이상 from 마이애미)

*팀을 떠난 선수 (트레이드) : 크리스 개틀링(to 마이애미)

*향후 전망 : 신인 드래프트전 마이애미와 트레이드가 있었을뿐 대체로 조용한 오프 시즌을 보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남은 팀의 자유계약선수인 로이 로저스와도 재계약을 하는게 도움이 될것이다.

팀이 변화를 꾀한다면 젊고 미래가 밣은 선수들이 많은 덴버로선 트레이드 카드로서 적극 이용할 것이나 그렇지 않다면 별 다른 움직임은 없을듯하다. 보스턴의 영입설이 나돌던 와하드와 재계약한것을 보면 아무래도 후자 쪽에 가까운것 같다.

3)휴스턴 로케츠

*자유계약 선수 : 쿠티노 모블리(SG), 토니 메센버그(PF/SF), 앤소니 밀러(PF), 데빈 그레이(SF)

*재계약 : 쿠티노 모블리

*영입선수 (트레이드) : 제이슨 콜리어(from 밀워키), 댄 랭기(from 댈러스)

*팀을 떠난 선수 (트레이드) : 조엘 프리즈빌라(to 밀워키), 에두왈도 나헤이라(to 댈러스)
(자유계약) : 토니 메센버그-->(밴쿠버)

*향후 전망 : 모블리와 재계약에 중점을 두었기에 별 다른 움직임은 없다. 밀러, 그레이는 팀과 재계약이 어려워 보인다. 파워포워드는 보강을 해야한다.

4)미네소타 팀버울브스

*자유계약 선수 : 조 스미스(PF/C), 바비 잭슨(PG)

*재계약 : 조 스미스

*영입선수 (자유계약) : 천시 빌업스<--(올랜도)

*팀을 떠난 선수 (자유계약) : 바비 잭슨-->(세크라멘토)

*향후 전망 : 스미스와 재계약 했고 잭슨의 빈자리는 빌업스가 들어왔다. 별다른 변화없이 오프 시즌을 보낼것으로 보여진다. 문제는 교통사고로 사망한 말릭 실리의 충격에서 팀이(특히, 케빈 가네트)얼마나 벗어났는가이다.

5)샌 안토니오 스퍼스

*자유게약 선수 : 팀 던컨(C/PF), 에이버리 존슨(PG), 안토니오 다니엘스(PG), 마리오 엘리(SG/SF), 제롬 커시(SF), 펠튼 스팬서(C)

*재계약 : 팀 던컨, 에이버리 존슨, 안토니오 다니엘스

*영입선수 (자유계약) : 데릭 앤더슨<--(LA 클리퍼스)
라자 벨<--(섬머리그)

*팀을 떠난 선수 (트레이드) : 코리 하이타워(to LA 레이커스)

*향후 전망 : 던컨과 재계약한 것만으로도 성공이다. 엘리, 커시는 팀을 떠날 움직임을 보이므로 둘의 공백을 메굴 선수를 찾는것이 남은 과제다.

이런 상황에서 드래프트로 뽑은 장신 가드 하이타워를 레이커스로 트레이드한것은 조금 이해가 안된다. 시카고에서 방출한 센터 윌 퍼듀를 다시 영입하려는 움직임도 보인다.

6)유타 재즈

*자유계약 선수 : 하워드 아이즐리(PG), 아몬 길리엄(PF), 쟈크 본(PG)

*재계약 : 쟈크 본

*영입선수 (자유계약) : 존 스탁스

*은퇴 : 제프 호너색

*향후 전망 : 스탁스의 영입은 잘한일이다. 밀워키에서 웨이버로 풀린 대니 매닝도 영입할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아이즐리의 경우는 아무래도 다른 팀과의 트레이드 카드로 이용할것 같다.

7)밴쿠버 그리즐리스

*자유게약 선수 : 안토니 카(PF), 밀트 팔라시오(SG)

*영입선수 (자유계약) : 토니 메센버그<--(휴스턴)
데이먼 존스<--(댈러스)

*향후 전망 : 오델라 헤링턴을 노리는 팀들이 여럿 있기에 그를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안토니 카는 부상 회복의 정도를 보면서(물론 나이가 있지만) 상태가 양호할 경우 재계약하는것이 팀에게 유리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