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출판BG, 천우소프트(주)와 전략적 제휴

중앙일보

입력

국내 최대 출판사인 ㈜두산 출판BG(대표 : 최태경)와 원격 교육시스템 전문 개발업체인 천우소프트㈜(대표 : 김종현)는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두산 본사 사옥에서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전략적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자본금 9억원에 합작법인(가칭 '㈜케이에듀몰(K-edumall)')을 설립, (주)두산 출판BG의 거래선인 1만5천개의 학원을 기반으로 학원교육 관련 제반 온라인 서비스를 올 10월 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주)두산 출판BG는 국내 최대의 학원교재 공급업체(15,000여개 학원)로써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학원체인시장에 집중하고자 회사조직을 재편하는 등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인터넷교육 운영솔루션 전문업체인 천우소프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주)두산 출판BG 최태경사장은 '이번 전략적제휴는 그 동안 닷컴들의 취약점으로 지적된 실질적인 수익 모델 확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오프라인사업과 온라인 사업의 이상적인 결합'이라고 말했다.

천우소프트는 1996년에 설립된 인터넷기반의 각종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회사로 국내 기업체 등에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사업을 주력으로 성장해 왔으며, 이번 두산과 제휴로 온라인 교육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수 있게 됐다.

합작법인 ㈜케이에듀몰은 학습 지원시스템, 커뮤니티(community), 문제은행DB,학사 및 성적관리 등 크게 4개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째, 학습 지원시스템은 학습자와 강사가 인터넷을 통해 질의응답, 진도 및 과정조회, 리포트 제출 등 강의와 학습진도 체크, 과제부여 등의 강의활동을 지원한다. 둘째, 커뮤니티 서비스는 회원에게 무료메일 계정을 부여하고 스터디그룹, 채팅, 동호회, 토론방 등 회원간의 활발한 의사소통 공간을 제공한다. 셋째, 문제은행DB는 난이도, 유형별, 조건별로 문제를 추출하거나
출력할 수 있어 학습자의 수준과 요구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학사서비스와 성적자료의 분석을 통한 성적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케이에듀몰은 철저한 수익중심의 사업모델을 구축하여 수익 기반에서 양질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 연말까지 5대 도시를 중심으로 전국 2,000개의 체인학원을 확보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한편, ㈜케이에듀몰은 2001년부터 학생 뿐만 아니라 컴퓨터, 어학, 각종 자격시험 등 성인 대상의 온라인 교육사업과 문구류 및 교보재 등 교육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