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손쉽게 완화하는 방법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어깨는 우리 몸에서 가장 크게, 그리고 가장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부위다. 하지만,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는 어깨의 사용량이 계속 줄어들며 그 활용도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이 때문에 오는 대표적인 질환이 오십견이다. 과거에는 오십견과 같은 것들이 나이가 들어서 발생했지만, 현대에 와서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어깨 질환이 발생하는 추세다.

하루 종일 운전석에서 고정된 자세로 운전을 하는 화물, 버스, 택시기사, 동일한 작업만 반복하는 제조공장 근로자와 마트 판매원, 사무실에 한자세로 앉아서 업무를 보는 회사원, 청소, 빨래, 설거지 등 단순 가사노동에 시달리는 가정주부, 책상에 앉아서 공부만 하는 수험생에 이르기 까지 사회생활을 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서 크고 작은 어깨통증 증상이 나타난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기에 별거 아니라 생각되는 어깨통증. 하지만 ‘이 정도는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그대로 방치해두다가는 더욱 큰 병으로 발전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어깨질환도 조기에 그 원인을 찾아내어 관리하고 치료해 주는 것이 최선이다.

어깨통증을 치료하기 위한 1차적인 방법은 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다. 어깨통증의 원인이 단순히 어깨운동 부족일 수도 있지만, 근육이나, 관절부위의 물리적 손상에 의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치료를 받아야 한다.

어깨통증의 원인이 단순한 운동 부족이나 근육의 퇴화 문제라면 물리치료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어깨통증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얇아진 지갑과 비싼 진료비, 자주 병원에 왔다갔다하는 번거로움 등이 부담되어 그렇게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고민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어깨전용안마기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동보헬스케어(대표 윤자원)의 어깨안마기 어깨닥터스마트는 가정, 사무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어깨전용 안마기이다. 한 손으로 붙들고 사용하는 방망이형 어깨안마기와는 달리 조끼형태이기 때문에 간단히 조끼처럼 착용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사용 중에도 양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어깨안마를 받으면서 사무업무, 컴퓨터, 독서 등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어깨의 주요 경혈 부위에 배치된 네 개의 안마봉이 어깨를 시원하게 안마해주기 때문에 뭉치고 결린 어깨를 풀어주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어깨 체형이 큰 남성, 어깨 체형이 작은 여성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어깨체형에 맞춰 어깨폭이 조절되는 기능이 있어, 가족이 함께 사용하여도 모두가 만족스러운 안마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보헬스케어의 심홍 팀장은 “최근 제품을 직접 써보거나 주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을 본 30~40대가 50~60대 부모님 생신선물로 드리기 위해 어깨닥터스마트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 며, “많은 분들께 혜택을 드리기 위해 여러 가지 이벤트들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동보헬스케어 : www.dongbohc.com
- 전화번호 : 080-458-558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