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부경대, 교내 웨딩홀 마련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부경대, 교내 웨딩홀 마련

부경대는 대연캠퍼스에 게스트하우스인 ‘비스타스’를 21일 열었다. 본관 8층과 별관 3층으로 구성된 비스타스는 연수와 연회 시설을 갖췄고 웨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광경영학전공 학생들의 호텔 실무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호텔 조리 실습 등도 한다. 경제적인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동거부부나 다 문화가정 부부를 위한 무료 결혼식도 마련할 예정이다.

금련산수련원 화장실 금상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화장실이 행정안전부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 등이 공동 주최한 ‘제13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에서 21일 금상을 차지했다. 면적 163㎡의 이 화장실은 자연채광과 에너지절약시설을 갖췄다. 화장실에서도 광안대교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하동군 “5급 승진 자체 시험 마련”

경남 하동군은 공무원들이 5급(사무관)승진 때 소양 검정을 통과하는 인사방침을 내년 1월 정기인사 때 부터 적용한다. 5급 승진 대상자는 두 차례의 특강 참석, 군정발전 과제 제출, 소양 검정 시험을 거친 뒤 일정 수준의 점수를 얻어야한다. 소양 검정 시험은 일반행정·일반상식·하동 관련 문제 등 3과목이다. 군은 채점과정에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소양검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한다.

울산시, 자전거도로 지도 제작

울산시가 ‘울산시 자전거도로 지도’를 제작, 22일부터 구·군 민원실과 초·중·고를 통해 무료로 나눠준다. 작은 수첩 크기 에 시가지 자전거 도로망과 산악자전거코스, 자전거보관소,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태화강·동천, 간절곶, 영남알프스 MTB투어 등의 코스도 소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