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fan2000, 게스트와의 자유로운 만남 "메가 토크"

중앙일보

입력

7월13일부터 시작되는 Pifan2000 에서는 국내외 유명 영화 감독 및 영화인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메가 토크"라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메가 토크"는 영화제 초청 게스트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하게 관객과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영화제 기간 중 4회에 걸쳐 부천 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 7월 14일(금) 17:00 김기덕 감독

호스트 : 김기덕 감독
모더레이터 : 정초신 프로그래머
주제(가제) : 김기덕 감독의 게릴라식 영화 만들기
같은 날 15시에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김기덕 감독의〈실제상황〉 상영 후 소강당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한다.

▶ 7월 16일(일) 16:00 브라이언 오하라(Brian O'Hara) 감독

호스트 : 브라이언 오하라 감독(〈록큰롤 프랑켄슈타인〉, 초청섹션:제한구역)
모더레이터 : 티모시 메릴(Timothy Merrill, 자유기고가·언론인)
주제(가제) : 〈록큰롤 프랑켄슈타인〉과 담론들 (브라이언 오하라 식 자유, 저항, 반란)
2000년 미국의 모든 영화제에서 출품을 거부당한〈록큰롤 프랑켄슈타인〉의 감독이 이야기하는 영화와 사회적 반향에 대한 생각 등을 자유기고가 티모시 메릴과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한다.

▶ 7월 17일(월) 16:00 충무로에서 여성영화인 되기

호스트 : 이미례(영화감독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영심이〉〈물망초〉 〈고추밭에 양배추〉〈수렁에서 건진 내 딸 2〉), 심재명(명필름 대표)
모더레이터 : 유지나(동국대 연극영상학부 교수)
주제 : 한국영화계, 그 중에서도 기존의 전통과 새로운 운영시스템이 공존하는 남초지대인 충무로라는 장에서 여성영화인으로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물들이 펼쳐 놓는 이야기들과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 7월 20일(목) 17:00 스크린쿼터 메가토크

호스트 : 양기환 스크린쿼터 문화연대 사무국장 외
모더레이터 : 정초신 프로그래머
주제 : 한국영화의 존립을 위해 스크린쿼터 사수 투쟁을 벌여 온 스크린쿼터 문화연대의 활약과 투쟁에 대한 토크쇼 및 관객과의 질의 응답.
같은 날 15시에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서울영상집단의 〈노래로 태양을 쏘다〉 상영 후 장소를 옮겨서 진행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