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엠닷컴,현실체험 '노리아 행성' 게임 서비스 시작

중앙일보

입력

유무선이 모두 연동되는 게임 가운데에서는 처음으로 실제 현실의 ''기상조건''이 그대로 게임환경에 적용되며 휴대폰이 꺼진 상태에서도 24시간 진행되는 실시간 멀티유저 모바일 네트웍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한솔엠닷컴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오늘 한솔엠닷컴은 현실의 기온과 낮과 밤,날씨 등이 그대로 게임에 적용되며 다수의 이용자가 하나의 가상공간에서 각자의 전략을 바탕으로 가상체험을 하는 리얼타임 멀티유저 게임 ''노리아 행성''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한솔엠닷컴이 자체개발한 것으로 모든 018 폰으로 이용가능하며 서비스 이용방법은 018 모바일 인터넷에 접속, 1.Noria Planet을 선택하거나 대화형 문자서비스의 경우 1.HansolM.com →1.Noria Planet을 선택하면 된다.

''노리아 행성''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첫째,휴대폰을 꺼놓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24시간 게임이 진행된다
둘째,자신이 소유한 동물들의 위험상태 및 사망 등 긴급상황을 문자메시지로 전달받을 수 있다
셋째,현실의 기상조건이 ''노리아 행성''에 그대로 적용,게임에 등장하는 동물들의 특성이 현실의 기온이나 낮과 밤, 날씨 등에 따라 다양하게 변한다.

추가 정보이용료는 없으나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10초당 16원이 적용되며 대화형 문자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는 컨텐츠 정보접속건당 9원이 부과된다.

이 게임 개발에 일조한 무선인터넷팀 강지훈씨는 "기존의 휴대폰 게임이 접속한 상태에서만 즐길 수 있었고 또한 비싼 통화료가 부담되었지만 이번 ''노리아 행성''게임은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했다는 데 의의가 크며 향후 018 게임매니아들의 선풍적인 인기가 예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