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연계율 높아진 수능 대비는 폴스터디 기숙학원에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10일 치러진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해보다 쉽게 출제되어 전체적으로 10점~25점 가량 점수가 오를 것이란 전망이다.

이에 따라 만점자 비율이 1% 안팎으로 출제당국의 목표치에 근접할 것이라는 예상결과가 나오고 있으며 특히 외국어 영역과 수리 나는 만점자가 1.5% 전후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이번 수학능력시험은 기출 문제를 조금 변형시키거나 응용한 문항이 다수 출제됐으며, EBS 교재 내용을 변형하지 않고 연계한 문항이 다수 출제됐다는 평가다.

평가원의 발표에 따르면 사회탐구 영역 EBS 연계율은 70.9%, 한국지리와 법과 사회의 EBS 교재 연계율이 75.0%이고 나머지 언어영역, 수리영역, 외국어영역은 70% 가량 연계됐으며, 2011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비해 EBS 교재 내용을 변형한 정도가 작아 EBS 교재를 꼼꼼하게 학습한 학생들에게 유리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폴스터디기숙학원의 정병관 원장은 “2011학년도 수능은 EBS 연계율이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웠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올해 수능은 EBS 교재의 내용을 많이 변경하지 않고 출제해 연계 체감도가 높았다”며, “이번 수능으로 인해 EBS 강의, 교재 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폴스터디기숙학원은 다수의 EBS 강사진 및 10년 이상 경력의 대입전문 강사진과 최상의 시설로 타 재수기숙학원과 비교할 수 없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예비 수험생, 재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폴스터디 재수기숙학원이 이토록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폴수학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폴스터디의 이기홍 대표의 직영기숙학원이라는 점이다.

폴스터디의 이기홍 대표는 폴스터디기숙학원을 자신의 직영기숙학원으로 지정하면서 “폴스터디기숙학원에 폴스터디만의 독창적인 재수성공노하우를 접목시킬 것이며, 유명무실한 강사들이 아닌 전문가급 강사진 구성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폴스터디 기숙학원은 특화된 학습관리시스템과 영역별 학습계획, 논/구술교육프로그램 등 다른 재수기숙학원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 기숙학원에 비해 저렴한 비용을 책정해 수많은 재수기숙학원 중 가장 각광받고 있다.

현재 폴스터디 기숙학원에서는 예비 고1, 고2,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방학특강반과 2013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예비 재수생, 검정고시생, 예비역을 대상으로 한 재수선행반 개강을 앞두고 있다.

<중앙일보 ad&c 본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