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맨닷컴·훌라닷컴' 7월1일 합병

중앙일보

입력

자동차전문 종합사이트 운영업체인 카맨닷컴(대표 최상기.www.ccarman.com)은 호텔/콘도 실시간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운영하는 훌라닷컴(대표 최부용.www.hoolla.com)과 7월 1일자로 합병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법인의 명칭은 카맨닷컴㈜으로 결정됐으며 대표이사는 훌라닷컴의 최부용 사장이 맡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그동안 카맨닷컴이 주력해온 자동차 관련 e-비즈니스 사업에 훌라닷컴의 레저, 여행 서비스 사업을 더해 자동차와 여행관련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신규사업으로 자동차를 주제로 한 인터넷방송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새롭게 출범하는 카맨닷컴은 자동차의 구입에서부터 정비, 보험, 여행 등 자동차와 여행에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국의 레저전문 포털사이트인 트리플에이(www.aaa.com)社의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7월 설립된 카맨닷컴은 중고차 매매사이트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중고차 감정평가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측은 온라인 중고차 매매의 최대 걸림돌로 지적됐던 가격의 적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제도를 도입했으며 지금까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3월 출범한 훌라닷컴은 인터넷을 통한 호텔/콘도 실시간 온라인 예약 시스템과 중간 마진율을 최소화시킨 유통구조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