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원일 광교 에듀하임 오피스텔, 편복도식 설계 통풍·채광 극대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주거용 오피스텔도 대단지가 대세다. 원일종합건설은 최근 광교 에듀하임 오피스텔(조감도)의 청약 결과 4000여 명이 몰리면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광교 에듀하임은 지하 4층∼지상 15층, 8개 동 1309실 규모다. 전용 24~62㎡형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이 건물 중앙에 복도를 둬 어둡고 환기가 잘 안 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편복도식 설계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도 극대화했다.

 수납공간과 세탁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도심공원인 혜령공원과 광교 에듀하임 단지 내부 녹지공간이 이어지도록 설계해 공원을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또 오피스텔 동간 거리를 넓혀 사생활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공원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을 없앤 지상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배드민턴장, 탁구장, 키즈룸 등 다양한 입주민 공동시설과 산책로 휴게공간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및 입체환승센터가 조성되는 역세권으로,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인근에 경기도청과 지방법원, 경찰청 등이 이전해 오는 행정타운이 위치해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여기에 에듀타운과 15개의 각급학교가 신설되고, 아주대와 아주대병원, 경기대,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6개의 대학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좋다. 분양문의 031-255-4300.

권영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