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생활비 절약 지혜 담아 인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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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대표 최기의·사진)가 고객가치 중심의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고객만족 경영 활동으로 카드업계는 물론 전 금융기관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2011년 3월 KB국민은행에서 분사해 전문 카드사로 새롭게 출발해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Number One 카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형태로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KB국민카드의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의지는 CEO가 중심이다. 최기의 사장은 지난 3월 취임사를 통해 “모든 업무 활동에 있어서 고객가치를 가장 최우선적인 고려대상으로 삼아야 한다”며 “카드 상품의 차별화와 함께 프로세스·마케팅 채널 등 아주 사소한 부분 하나까지도 고객 지향의 방식으로 완벽하게 통제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감동 실현이 최고의 가치임을 선언하는 고객만족 헌장을 제정했다. 구제적 활동은 고객만족 개선과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기구로서 ‘고객가치창출협의회’를 지난 6월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해 실질적 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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