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의 해법’ 셀파우등생교실의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교재를 만나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올 12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해법에듀의 ‘셀파우등생교실’ 교재는 최신 경향의 학습법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자기주도학습 교재이다.

특히, ‘셀파우등생교실’ 교재는 만화 캐릭터를 통해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학습 기법을 도입하여 다른 교재와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예를 들어, 사회 과목의 등고선을 설명할 때 ‘등고선 간격이 좁은 곳은 지형이 가파른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한다. 그러나 ‘셀파우등생교실’ 교재에서는 등고선의 모양이 좁은 지역에 만화 주인공이 등장하여 “등고선을 보니 가파른 지역이라 짜장면 배달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어 보이는 걸.”이라며 푸념을 한다.

이 만화 주인공은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제를 풀이하는 과정에까지 이야기를 이어 간다. 교재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한 초등 전과목 학습 ‘셀파우등생교실’ 교재는 학생들에게 ‘힘들고 어려운’ 공부가 아닌 ‘쉽고 재미있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좋은 교재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것이다.’라는 (주)천재교육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만든 ‘셀파우등생교실’ 교재는 과목‧분야별 전문위원이 심혈을 기울여 연구‧집필하였고.

출범에 앞서 9월 한 달 간 108명의 학생‧학부모 고객평가단을 구성하여 2012년 방학호에 대한 난이도, 문항수, 구성 방향, 디자인 등 고객의 냉철하고 구체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보다 더 완성도 있는 교재와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는 이번 학부모 고객평가단 사전 교재 검토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해법에듀의 ‘셀파우등생교실’ 교재는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학습법과 고객평가단의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의 새로운 장을 이끌어 나갈 최강자로 발돋움할 것임을 믿어의심치 않는다.

학부모 고객평가단 사전 교재 검토 시행

* 대상 학년: 초등 1~6학년
* 검토 시행일: 2011년 9월 1일~9월 28일
* 인원: 학년 당 15~20명, 총 108명

* 내용
- 간단한 설문지 작성은 오프라인으로 진행
- 교재(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를 풀어본 후 과목별 난이도, 문항수 확인,개념 설명 만족도, 만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기법 만족도, 표지 및 내지 디자인등 평가

가맹점 사전예약제 시행
문의 : 1661-3809 / www.spclass.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