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갈까, PGA투어 볼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이번 주말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송도 굿마켓’과 PGA 시니어 투어, 한·일 식문화 교류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열린다.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송도 굿마켓은 송도개발유한회사(NSIC) 주최로 17일 오후 3시부터 송도 커낼워크에서 개최된다. 가족 참가형의 벼룩시장으로 자리 잡은 송도 굿마켓에는 220개의 자선 부스가 마련된다. 기아대책인천본부 부스에서는 공정무역 커피 등을 판매하는 한편 제3세계 어린이를 위한 나눔 노트·실내화 만들기 코너도 준비된다. ‘굿 옥션’ 코너에는 명사들이 기부한 명품 스카프·핸드백·블라우스·아이패드 등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사인 물품 등이 판매된다. 행사의 판매 수익금과 기부금은 인천 지역 방과후 어린이 공부방 지원에 쓰인다. 오후 7시부터는 특설무대에서 조관우·김조한 등 의 콘서트가 열린다. 문의 02-501-4611.

 송도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에서는 16~18일 PGA 시니어 투어인 ‘송도IBD 챔피언십’ 대회가 열린다. 총 300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이번 대회에는 톰 왓슨을 비롯해 마크 오메라, 베른하르트 랑거 등 60여 명의 유명 선수가 참가한다. 문의 032-851-7680. 17∼18일 송도컨벤시아에서는 인천관광공사 주최로 ‘한·일 식문화 교류전’이 열린다. 일본 화과자의 명인 오타 사토루와 식공간연출가 오치아이 나오코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정기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