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미래다] 초등영어교육의 종결자 ⑦ -인천 부평April(에이프릴)어학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주말. 한 방송사에서는 ‘Can you speak English?’라는 제목으로 다큐멘터리를 방영했다. 한국인의 영어 수준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진단하는 내용의 방송이었는데. 방학을 맞아 미국, 호주, 캐나다, 필리핀 등으로 단기 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들과 제작진의 인터뷰가 충격적이었다. 커다란 여행용 가방을 들고 이제 막 귀국한 학생들에게 외국인 리포터가 영어로 질문하고, 의견을 영어로 말해달라는 요청에 입을 뗄 수 있는 학생은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영어교육의 문제점은 단기 어학연수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워싱턴포스트지’에 따르면 13만 명 한국인이 총 2030만 달러의 전형료를 내고 토플을 치러 왔지만 정작 한국인 평균 성적은 148개국 가운데 103위에 그친다고 한다.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쏟아 붓는 노력에 비해 한국인의 영어 수준은 기대이하인 것이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물론, 대학진학이후에도 계속되는 영어 공부, 또 토익, 토플 등의 공인영어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서도 외국인을 만나면 벙어리가 되어버리는 한국의 영어교육. 적어도 노력에 상응하는 정도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효과적인 영어학습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또 영어의 첫 단추를 끼우는 초등영어는 어떻게 학습하는 것이 좋을까?

▶ 더 이상의 영어교육 실패는 없다! April어학원의 Creative한 진짜 초등영어 해법!
인천 부평지역 대표 초등영어교육기관인 April 어학원을 운영하는 (주)아이젠교육 엄재숙 이사장은 “지나치게 단기적인 안목으로 입시나 특정 시험만을 목표로 어학을 공부해왔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 비용에 비해 실질적인 영어실력이 향상되지 않고 있다”고 진단하며, “영어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는 초등영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와 익숙해지고, 흥미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초등영어교육의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인천, 부평지역 청담어학원 April어학원은 ‘Creative Learning'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창의력 있는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온∙오프라인 체험형 학습’을 위한 12단계의 과정은 미국 초등학생 기준으로 이해력과 표현력에 기초한 학습수준을 기준으로 나누고, 7세에서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 진행된다. 각 레벨 별 주요 학습 요소를 마스터 하면서 아이들은 창의력과 사고력, 표현력이 증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엄재숙 이사장은 “지금 부평지역 April어학원에서는 효과적인 표현능력이 큰 재산이 되는 사회적 흐름을 영어학습에도 접목시켜, 수업시간에 배운 주제를 바탕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자기의견 말하기, 토론과 프로젝트를 창의적으로 완성하고 발표하는 프로세서를 수업에 접목하는 Creative Thinking Project를 실시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 영어실력은 물론, 표현능력과 창의력까지 높일 수 있는 April어학원의 학습프로그램!
기존의 영어교육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부평지역 April어학원의 학습프로그램 노하우는 이뿐이 아니다. 엄재숙 이사장은 “아이들이 주어진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제시된 그림을 보면서 앞,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추론해보는 과정을 통해 어학능력과 함께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킬 수 있는 초등영어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단어와 문법적인 부분에만 치중된 그동안의 영어학습은 듣기와 말하기, 쓰기능력까지. 제대로 된 영어표현능력을 배양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해 내기 위한 또 다른 방법으로, 부평지역 April어학원 Creative Writing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주어진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창의적 글쓰기 활동을 한후, 온라인과 Writing 노트를 활용한 첨삭지도와 평가를 통해 일찌감치 실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 엄재숙 이사장의 이야기다.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 후에도 영어에 있어서 자신감을 가지고, 탄탄한 실력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Creative Reading 프로그램이 있다. 엄재숙 이사장은 “수업시간에는 선생님과 함께 질문과 답변을 하며 책의 이해를 높이고, 다채로운 독후활동을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배경지식과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크리에이티브 리딩이다”라고 말한다. Harcourt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양질의 책을 만들고 있는 출판사의 도서를 선정하여, 읽기는 물론, 글씨기와 사고력 프로젝트까지 연계한 학습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진짜 영어실력. 여기에 창의력과 표현력까지 얹힐 수 있는 부평지역 April어학원이라면, 더 이상의 영어교육의 실패는 없지 않을까. 똑똑한 부모들의 똑똑한 선택이 기대된다.

- 도움말 : 부평April어학원 (상담문의 : 032 522 8205)
(주)아이젠교육 엄재숙 이사장 (www.igenedu.net)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