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내 16개지역 2천9백51가구 4차 동시분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다음달 3일부터 서울시내 16개 지역에서 2천9백51가구의 아파트가 동시분양된다.

4차 동시 분양분인 이번 아파트는 총 5천7백75가구 중 조합원분 2천8백24가구를 뺀 물량이지만 1~3차때보다 가구수가 많고 지역도 여러 곳이어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이 넓다.

특히 강남지역에 위치한 반포동 두산.방배동 청영과 한강 조망권인 자양동 현대.용강동 대림.서빙고동 금호아파트 등 입지여건이 좋고 시세 차익이 클 것으로 보이는 아파트도 많아 청약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27일 분양공고될 예정이며 ▶다음달 3일 서울지역 1순위▶4일 수도권 1순위▶6일 서울.수도권 2순위▶8일 서울 3순위▶9일 수도권 3순위를 접수한다.

◇ 용강동 대림〓중소기업은행 연수원 부지에 짓는 아파트로 마포주차장 바로 옆이다.

모두 일반 분양분이어서 로열층 당첨 확률이 높다.

단지 규모가 크지 않지만 지하철 5호선 마포역까지 걸어서 5분 거리고 마포대교와 강변북로까지 2~3백m 떨어져 있는 등 교통여건이 좋다.

3개동 중 2개동에서 한강을 볼 수 있다.

◇ 성산동 대림〓성산 시영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 단지 바로 앞의 서교로를 통하면 내부순환도로.강변북로.성산대교 등으로 이어진다.

11월 개통예정인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이 걸어서 10분 거리다.

인근 상암지구에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월드컵경기장과 생태과학공원이 들어서면 주변 지역이 크게 발전할 전망이다.

◇ 공릉동 신도〓영남 창성연립 자리에 들어서는 재건축 아파트로 남향인데다 대부분 전면에 방 두개를 배치한 3-베이(BAY)를 채택했다.

동일로와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도심으로 진출하기가 쉽다. 지하철 7호선 공릉역까지 걸어서 1분 정도면 닿는다.

한신코아백화점.2001 아울렛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분양가가 싼 편이다.

◇ 신정동 현대〓현대산업개발이 신정동 신세계아파트를 헐고 짓는 재건축 아파트. 목동아파트 14단지에서 오목교 방향으로 1백m 떨어진 곳에 있다.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이 도보로 5분 거리며 서부간선도로와 영등포로 이용이 편리하다.

목동종합운동장.행복한 세상 백화점.이대목동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목동 생활권이다.

◇ 서빙고동 금호〓우진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교통이 편리하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서빙고로와 반포로로 둘러싸여 있고 반포.동작대교를 이용해 강남으로 쉽게 갈 수 있다.

국철 서빙고역이 3백m 떨어져 있어 걸어서 갈 만하다. 5층 이상에서 한강을 볼 수 있고 용산가족공원과 한강시민공원이 가깝다.

◇ 사당동 삼성〓총신대 옆 우성아파트 재건축 단지. 사당동 우성.현대.대림아파트 등과 이웃하고 있어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위쪽으로 동작동 국립묘지가 있어 녹지공간이 풍부한 편이다.

지하철 4호선 총신대역까지는 걸어서 20분 거리지만 7월에 개통될 7호선 남성역은 10분이면 충분하다.

◇ 상도동 삼성〓상도2구역 재개발 아파트. 지하철 7호선 장승백이역에서 걸어서 5분 이내인 역세권 아파트다.

주변에 동작도서관.동작순천향병원.아이리스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 여건이 괜찮은 편이다.

지대가 높아 일부 층에서는 한강과 관악산을 바라볼 수 있다.

◇ 방학동 삼성〓대상 공장부지를 1, 2단지로 나눠 분양한다. 삼성 자체사업으로 모두 일반 분양돼 로열층 당첨 가능성이 높다.

녹지공간 비율을 높이고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할 계획. 동향인 동은 중랑천과 수락산을 바라볼 수 있다.

도봉로.방학로.동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호선 방학역이 걸어서 2~3분 거리여서 교통이 편리한 편이다.

◇ 반포동 두산〓반포동 미도아파트 바로 옆에 지어지며 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고급 원룸형 아파트. 독신자.재택근무자.신혼부부용 등 3가지 평면으로 설계됐다.

지하 1층엔 헬스클럽.골프연습장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지하철 3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까지 도보로 15분 이상 거리여서 다소 불편. 고속터미널 상권이어서 쇼핑시설은 풍부하다.

◇ 자양동 현대〓자양7지구의 신양초등학교 맞은편 영동연립.정안맨션 재건축 아파트. 7층 이상에서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고 한강시민공원 이용도 가능하다.

지하철 7호선 자양역이 걸어서 5분 거리고 강변북로와 청담대교 이용이 쉽다.

주변에 조양시장.자양종합시장 등 재래시장이 발달돼 있다.

◇ 방배동 청영〓방배3동 무지개아파트 옆에 자리한 1백22평형 29가구 규모의 초소형 고급 단지. 우면산을 배경으로 주변에 새우촌.방배공원 등이 있어 환경이 좋은 편이다.

남부순환도로.동작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은 2호선 사당역이 가장 가까우나 걸어가기엔 다소 멀다.

◇ 효창동 삼안〓부산은행 사원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것으로 한 동짜리 아파트. 효창공원과 바로 접해 있고 남산 조망이 가능해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마포지역의 상권과 업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백범로와 원효로를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6호선 효창역이 걸어서 5분 이내다.

◇ 미아동 경남〓미아 주공아파트를 헐고 짓는 재건축 아파트. 월계로와 도봉로를 이용해 도심으로 진입할 수 있고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역이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다.

드림랜드와 미아 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등의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초고속 정보통신 예비인증 1등급을 받을 예정이다.

◇ 상계동 양우〓청솔연립 재건축 아파트. 대단위 아파트 밀집지역인 상계동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과 교통여건이 좋다.

지하철 4호선 상계역이 걸어서 5분 이내고 7호선 노원역은 10분 거리에 있다.

불암산을 배경으로 자연경관과 녹지공간이 잘 갖춰져 있다. 기존 아파트에 비해 분양가가 싼 편이다.

◇ 목동 정은〓목3동 황제 연립을 헐고 짓는 한 동짜리 재건축 아파트. 목동아파트 3, 4단지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파리공원.목동도서관 등 목동지역의 편의시설과 목동 사거리 주변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목동역까지 걸어가기엔 먼 게 흠이다.

김남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