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 ‘My W 자산관리통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동양종합금융증권은 2004년 4월 CMA 출시 이래 이 분야 선두자리를 지켜온 업체로써 CMA 대중화와 발전에 있는 힘을 다해왔다. 예금자보호와 높은 수익률 제공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상품개발 노력도 계속해왔다. 그 결과 군인전용 CMA통장, 자녀맞춤형 CMA통장등 눈길끄는 신상품을 속속 내놓았다.

CMA 업그레이드한 ‘My W 자산관리통장’ 출시

이 회사는 업계 최다 자동화기기 운영, 캐시백 등으로 서비스 차별화를 꾀했다. 끊임없는 서비스 변화, 새로운 시장개척 노력 등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려 애썼다. 나아가 자녀 교육비 마련에서 은퇴설계까지 모든 생애자산관리서비스가 가능한 종합자산관리 브랜드 ‘MY W’로 진일보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구축했다. 최근엔 동양 CMA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MY W 자산관리통장’을 새로 선보였다. CMA통장 기능은 살리면서 예금자보호가 되는 특화된 자산관리통장이다. 맡긴 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000만 원까지 보호된다. CMA처럼 높은 수준의 예탁금 이용료(연 3.1%)를 받으면서 펀드·채권·신탁·ELS·랩어카운트 등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도 가능하다. 하루만 맡겨도 연 3.3%를 지급하는 MMW형, 연 3.2%의 RP형, 실적배당 상품인 MMF형 등 투자성향에 맞는 CMA 유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 전국 163개 지점(8월 19일 기준)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 있는 동양ATM에서 언제든지 통장정리, 입·출금, 이체 등 CMA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포인트로 월 최대 3만 원의 캐시백 서비스도

‘MY W 자산관리통장’의 기본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기·전화, 가스요금 등의 공과금이나 카드·보험료 등의 자동납부·지로납부가 가능하다. 자동납부 시 은행 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 동양생명과 제휴한 ‘동양생명개인신용대출’ 서비스를 활용하면 ‘MY W 자산관리통장’을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할수 있다. 부가서비스의 장점은 거래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월 최대 3만 원까지 캐시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동양매직·롯데닷컴·인터파크 등 제휴회사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서비스 및 업종 등과 연계한 결합서 비스와 제휴서비스도 이 회사의 위상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24시간 이용가능한 CMA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삼성·현대·롯데)를 기호에 따라 발급받아 이용하면 해당 카드사의 할인 및 적립 서비스는 물론 ‘MY W 자산관리통장’ 고객을 위한 W-Membership 서비스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교육전문기업인 ㈜천재교육 해법과 제휴, 만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 교과학습에 필요한 ‘동양 해법초등 e-스쿨’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무료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2600

< 성태원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