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다양한 기능·형태의 거울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하루에 한번 이상은 접하는 거울. 동화 백설공주에 나오는 마법같은 거울은 아니지만, 거울을 가지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사람은 어디든 있다. 면도칼 거울, 자뻑 거울, 다리미판 거울, 키재기 거울 등 다양한 거울들을 소개한다. [출처=Oddee]

면도날 거울

다소 섬뜩하다. 영국화폐로 200파운드(35만 6000원)나 한다.

자뻑(자아도취) 거울

거울의 형태는 기하 도형, 하트, 사람의 옆모습 윤곽선 등 다양하다. 여러 조각으로 나눠져 벽에 고정할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리미판 거울

무용지물이던 거울의 뒷면을 다림질판으로 바꿔 실용도를 높였다. 단순한 아이디어가 쓸모있는 거울로 탈바꿈했다.

유명인사 거울

'내 키는 누구와 비슷할까?' '내 키는 얼마나 되지?' 두 가지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해 준다. 거울에 유명인사 120명의 키가 표시돼 있다.

MP3 거울

샤워 중에 음악을 듣고 싶거나 라디오를 듣고 싶을 때 유용하다.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만들었다. 젖은 손으로 만져도 사용이 가능하다.

상호작용 거울

대형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를 연상케한다. 적외선 근접센서가 있어 터치를 하면 거울에서 빛이 발산된다.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글을 읽을 수도 있다.

테트리스 거울

재질은 아크릴이다. 만든이는 "이 퍼즐 조각들은 게임에서 처럼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그대로 있을 것"이라고 농담을 했다.

조명 거울

실내장식의 중요한 요소인 조명기능을 갖춘 거울이다.

엮은 거울

768개의 조각이 제각각 반응한다. 각각의 조각이 명도를 변경해 사물을 나타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