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협주 外 정보

중앙일보

입력

① 남북경협주
SOC 및 관련업체
- SOC건설업체 : 현대건설, 대우, 동아건설, LG건설 등
- 건설후방산업 : 동양시멘트, 쌍용양회 등 시멘트 관련업체

섬유, 완구, 피혁, 신발 업체
비료업종
- 남해화학, 동부한농화학, 삼성정밀화학, 조비, 경기화학, 한국카프로락탐

가전제품 업체
- 삼성전자, LG전자

②골드만삭스, 7개 선도기술종목 추천
- 대형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는 목요일 (뉴욕시간) 델컴퓨터, 시스코 시스템, 오라클등을 첨단기술업종의 핵심종목으로 선정했는데 이같은 소식이 전해진뒤 이들 기업의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 골드만삭스가 추천한 다른 4개 기업은 EMC, 퍼스트 데이터, PMC시에라, 테레다인등이었다.
-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들이 이들 기업들을 추천한 이유를 살펴보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업체인 오라클은 기업간 전자상거래(B-to-B)와 인터넷 인프라시장의 확장이 앞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었고, 컴퓨터를 통신판매하는 델컴퓨터는 인터넷을 통한 고객관리와 서비스가 높은 점수를 받아서 추천종목에 올랐다.

③CSFB, 한통프리텔 목표가 14만원, 매수

④"포철, 총선후 민영화..목표가 26만원"-ING

⑤LG화학 목표가 4만1천원으로 낮춰 매수유지

⑥한라공조 적정가 5만2천원, 매수-CLSA

⑦워버그딜론리드, 삼성중공업 매수추천
영국계인 워버그딜론리드증권이 삼성중공업(10140·자동차및 운송장비)을 매수추천했다.
워버그증권은 5일 삼성중공업의 디지털·인터넷 시스템부문 등 신사업 진출로 올해 고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적정주가를 현재의 2배가 넘는 9,500원으로 제시했다.
삼성중공업이 판매중인 선박용 제어시스템과 빌딩자동제어시스템(I-BAS)은 기존의 제어시스템과는 달리 웹상의 제어를 기본으로 하고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는 것이 워버그측의 분석이다.
조선부문에서도 삼성중공업은 안정적인 수주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선가도 상승추세여서 고부가선 수주 비중이 큰 삼성측 수익규모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설부분에서는 쉐르빌이라는 고급맞춤형 주택이 지난해에 이어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고급주택 부문이 건설부문 매출의 30%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적절한 환율리스크 헤지전략으로 원화강세 영향이 미미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선박수주에 들아가는 수입원자재 비중이 전체의 45% 수준으로 이에 따른 헤지효과가 클 것으로 워버그 측은 보았다.

⑧KTB 목표가격 1만3850원-클라인워트벤슨
클라인워트벤슨증권은 종합기술금융(KTB)에 대해 매수(BUY)추천하고 목 표가격을 1만385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클라인워트벤슨은 KTB가 지난해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에도 이 같은 성과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2000년의 예상수익을 20%정도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클라인워트는 특히 최근 코스닥시장의 붕괴는 걱정 할 만한 수준이 아니며 KTB가 투자한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시장에 등록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클라인워트벤슨은 KTB가 투자한 기업들중에 8개사 정도가 올해중 상장 또는 코스닥 등록이 예정돼 있다며 그 중 신세기통신 옥션 씨앤에스테 크놀로지 등이 주목되는 회사라고 덧붙였다.
또 올해중 KTB는 상장전단계의 기업에 3500억원 수준을 투자할 것이며 이중 절반정도는 기술분야 기업에 나머지 40% 정도는 비기술주에 투자 된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