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아토피, 천연 아토피 로션으로 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무더운 여름 외출이 잦아지고 겉옷은 점점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하지만 아토피 피부염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여름은 고민의 계절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옷으로 감출 수 있는 부위의 아토피 피부염을 호소하는 사람들 보다 얼굴에 생기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괴로운 시간이다.

하루 종일 식구들만을 만난다면 얼굴 아토피로 인한 스트레스는 큰 걱정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성인들은 가족보다 직장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주중에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게 된다. 그렇기에 외모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 얼굴에 아토피 피부염 증상이 나타나는 성인 아토피 환자들은 화장으로 멋을 내기는커녕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것을 걱정하며 그 스트레스로 인해 얼굴아토피를 악화 시키기 때문이다. 최근 미국에서 활동중인 여성 아이돌 그룹의 리더 또한 얼굴에 생긴 아토피 피부염을 호소하여 많은 팬들이 걱정을 하기도 했다.

얼굴 아토피를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무엇이 좋을까? 다른 아토피 환자들에게처럼 얼굴 아토피로 고생하는 성인 아토피 환자들에게도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이다. 공기중의 먼지나 꽃가루 등이 눈에 보이지 않아도 옷 구석구석에 묻어 있을 수 있기에 입었던 옷은 모두 벗어 세탁하는 것도 얼굴 아토피 관리에 중요한 청결 관리법이다. 특히, 세안 시 피부보습이 잘 되는 아토피 비누로 천연비누를 사용하고 보습력이 좋은 천연재료의 아토피 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피부에 좋다.

현재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아토피 로션과 아토피 치료제가 나와 아토피용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신중한 선택을 하도록 하고 있다. ㈜동양이앤피의 ‘아토맨’도 그중 한 제품으로 아토피 관련 특허(명칭: 아토피성 피부 치료제 조성물 및 제조방법 10-0905437)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고민을 줄여주고 있다. 3년 숙성 천연 솔잎 추출물 성분으로 항균효과와 피부 가려움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토맨은 피부 트러블을 줄이고 보습효과를 통해 여름철 실내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보완해준다.

얼굴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에게 천연재료 아토피 로션은 피부 트러블로 화장을 하지 못하는 성인 아토피 환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해줄 것이다.

성인 아토피와 유아 아토피 피부염에 도움을 주는 아토피로션 ‘아토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toman.kr/)와 문의전화 (080-082-7575)를 통해 알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