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는 어떤일을? 어린이집 운영은 어떻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취업은 어떻게 할까? 보육교사는 실제로 어떤 일들을 하게 될까? 어린이집을 개원하려면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

보육교사 자격증을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만한 내용들이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설명회가 오는 9월 3일 ‘보육교사의 실무와 어린이집운영’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보육교사의 실무와 어린이집운영’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학습자들에게 향후 보육교사로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어린이집의 개원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내용들로 하여 설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육교사란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제21조에 해당하는 자로서 해당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누구나 어린이집 등에서 교사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수업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학습자들의 수가 최근 크게 급증하고 있다.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은 점차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실질적으로 보육교사로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서는 정보를 습득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보육교사를 꿈꾸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드리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아동가족학 박사이자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의 교수인 이윤희 박사가 보육교사의 실무와 어린이집운영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이윤희 박사의 경우 실제로 어린이집과 유치원등의 영유아 교육시설을 운영한 경험이 있어 참석자들에게 보다 공감되는 실질적인 이야기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 중구 을지로6가(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 KT빌딩 4층에서 이루어지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두시간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어지는 이번 설명회는 보육교사에 대하여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방법은 홈페이지(ssro.ac)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