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데이터뱅크, 터보리눅스와 전략적 제휴

중앙일보

입력

웹데이터뱅크가 미국의 터보리눅스와 서버 호스팅 사업에서 전략적인 제휴를 맺었다.

양측은 웹데이터뱅크의 전용서버 호스팅 관련 기술력과 터보리눅스의 클러스터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세계 최초로 클러스터 호스팅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웹데이터뱅크는 국내에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처음 소개한 업체. 재정경제부, 삼성물산, 나모인터렉티브, 한솔엠닷컴 등을 비롯하여 300여개 업체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또한 터보리눅스의 터보클러스터는 COMDEX `99 Fall/Linux Business Expo에서 최우수 웹 솔루션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솔루션이다.

클러스터 호스팅 서비스는 중단없는 웹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비스. 웹 트래픽의 효율적 분산을 수행하며 설치하는데 고가의 장비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인 특성도 가지고 있다. 히트 수와 접속자 수가 시스템 한계를 넘어서 시스템의 교체를 고려중인 인터넷 사업체에게 반가운 솔루션이 될 것이다.

웹데이터뱅크와 터보리눅스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를 기념하여 오는 4월 26일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사업 설명회 및 기술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설명회 참석자 중 7개 업체를 선정하여 터보클러스터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혜택도 제공할 전망.

제품관련 서비스 및 세미나 안내문의 : www.clusterhosti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