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이트, 하드디스크 인스톨위저드 발표

중앙일보

입력

시게이트사는 오늘 새롭고 더욱 강화된 버전의 디스크위저드 하드디스크 인스톨 소프트웨어를 발표하였다. 이것은 기존의 디스크매니저가 가지고 있었던 기능과 독자적인 기능을 더욱 확장시킨 것이다.

새로운 디스크위저드는 최초로 ATA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SCSI 드라이브까지 지원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디스크 드라이브들에 대한 진정한 32bit 인스톨 과정을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위저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3D 컬러 그래픽, 인터액티브한 HTML 방식의 사용자 매뉴얼과 함께 이 제품은 대단히 편리하게 파티션을 나누고 포맷을 하고 파일 카피나 CD 업데이트등의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소프트웨어의 뛰어난 지능은 디스크위저드가 각각의 사용자들이 하드디스크를 인스올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을 보다 잘 예측할 수 있게 한다. 이 제품은 시게이트 하드디스크의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PC World 지에 의해서 1997, 1998, 1999년에 디스크드라이브를 위한 최고의 인스톨 소프트웨어라는 이름을 얻게 된 디스크위저드는 PC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GUI에 기반하여 인스톨, 포맷, 파티션 과정을 진행하게 해 준다.

새로운 디스크위저드는 PC 사용자들이 오늘날 증가하고 있는 오디오/비디오 또는 인터넷 어플리케이션들을 위해서 쉽게 고용량의 ATA 디스크나 SCSI 디스크를 시스템에 장착하도록 돕는다.

드라이브의 인스톨과정은 이전보다 더욱 자동화되어서 사용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간단한 디스크 인스톨 위저드에 따라서 사용자는 그들이 원하는 드라이브의 셋업 방법을 선택하고 디스크위저드는 나머지 과정을 나머지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 소프트웨어의 확장된 인공지능은 이제 다양한 하드웨어의 설정을 인식할 수 있으며, 외부 저장장치나 히든 파티션, 또는 호스트 어댑터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나 다른 비정상적인 상황에서도 사용자에게 특정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디스크위저드의 진보된 파티션 할당 기능은 직관적인 가이드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자가 대단히 단순하고 그래픽화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바이오스의 업그레이드나 복잡한 문서를 사용할 필요가 없도록 하고 있다. 새로운 BootWizard는 플로피디스크로부터의 부팅 보호를 포함하여, 부팅과 새로운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테스팅하는 과정에서 보다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시게이트의 독자적인 SeaTools 진단 소프트웨어 역시 디스크위저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접근이 가능하다. SeaTools는 네트웍 관리자나 지원 기술자들 또는 심지어 PC 초보자들에게까지 디스크드라이브가 시스템과 문제를 유발할 때 이러한 상황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한다.

시게이트의 기술지원부 수석 엔지니어인 Billy Rudock은 "$700 아래의 가격으로 제공되는 시스템들에서는 초보자들의 숫자가 엄청난 비율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디스크위저드 솔루션은 시스템의 디스크드라이브의 업그레이드의 편리함을 새로운 수준으로 앞당길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